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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하디 Mar 03. 2022

A부터 PM까지

문학도의 IT Manager Product 취준기 3화

A부터 PM까지 - 문학도의 IT Manager Product 취준기 3화


사이드 프로젝트 - 홍개팅  

홍익대 소개팅어플 '홍개팅' 시장분석자료 1편 


소개팅어플 남녀 비율 4~5배 차이


틴더 - 83.1%   글램 86.8%  스카이피플 81.4% 아만다 88.3%

남성유저 비율이 높은 앱 : 심쿵, 연하다 소개팅, 러브레터 소개팅, 정오의 데이트, 스윗미


연하다 소개팅, 러브레터 소개팅은 파밍으로 무과금도 가능 (매칭도 안되는데 돈쓰긴 싫다는 의미)



여성유저 비율이 높은 앱 : 다이아매치 크리스천 데이트 스카이피플 골드스푼 리슨


약 4~5배 차이로 남자들이 경쟁을 해야하는 구조


남자들이 원하는 가치 : 매칭이 되는 것 자체           

여자들이 원하는 가치 : 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     


도출되는 인사이트


소수의 상위포지션에 있는 남자들이 독식하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


남녀 모두에게 따라오는 Pain Point : 다른 사람하고도 연락하고 있겠지? 



애초에 소개팅어플이라고 현실세계와 다를바가 없다.
그저 똑같은 현상이 IT로 옮겨왔을 뿐이다 

다만 그 기회를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을 뿐 소개팅어플은 커플을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다. 


동네친구 구할 때, 여사친 남사친,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등은 마케팅 포인트라고 봐야한다. 

이 어플을 쓰면 다 될 것 처럼 환상을 심어주면서 돈을 빼앗아 갈 뿐이다

그저 그런 만남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해줄뿐 기회를 잡는 것은 오로지 본인 몫이다. 


비지니스 과금 포인트

 

하위권 남자 : 매칭자체, 매칭되었을 때 불안감 해소

여자 : 더 괜찮은 남자와 매칭되었을 때 불안감 해소

상위권 남자 : 더 괜찮은 여자와 자유도 

공통적으로 랜덤성 +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한 아쉬움


20대 보다는 30대가 더 많이 사용한다. 약 2배


해결책 : 매력도가 떨어지는 하층에 있는 사람들의 이탈을 막아야한다.


어떻게? 


매칭될 것 같은 기대감을 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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