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자레인지의 다양한 살림 활용법 3가지

이제 전자레인지로 음식만 데우지 마세요!...

by 더카뷰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다양한 생활 꿀팁 3가지

GettyImages-1134465179.jpg ⓒ게티이미지뱅크(전자레인지)

음식을 데울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 바로 전자레인지다.


전자레인지용 조리 식품이 따로 있을 정도로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인 전자레인지는 보통 식거나 차가운 음식을 데울 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전자레인지 활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그릇 살균하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그릇은 음식을 먹은 후에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닦아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세균 수치가 검출되는 물건이기하다. 만약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전용 살균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살균소독할 수 있다.


그릇을 깨끗이 설거지한 후, 소량의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만 데워주면 된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식기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소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때 데워진 식기는 뜨거울 수 있으므로 맨손으로 잡지 않는 것이 좋다.


수세미 및 행주 살균하기

GettyImages-87517686 (1).jpg ⓒ게티이미지뱅크(전자레인지)

여러 음식물과 이물질을 닦아내는데 쓰이는 수세미와 행주는, 특히 물에 자주 닿기 때문에 더욱 세균에 노출되기 쉽다. 자주 삶아주는 것이 좋기는 하나, 번거롭기 때문에 매번 삶아서 관리하기 번거로울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살균이 가능하다. 일반 비닐봉투나 롤백 등에 수방세제와 베이킹소다, 물을 1:1:1 비율로 섞어주고, 살균할 행주나 수세미를 넣은 뒤 봉투 윗 부분에 살짝 구멍을 내어 전자레인지에 약 5분 데워주기만 하면 된다. 이후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수세미 또는 행주는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주기만 하면 살균이 가능하다.


눅눅한 소금 되살리기

20241017_161226.jpg ⓒ더카뷰DB(전자레인지 소금)

습기를 잘 흡수하는 소금은, 사용하다 보면 습기 때문에 눅눅해지고 뭉쳐서 굳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역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눅눅한 소금을 새것처럼 뽀송하게 만들 수 있다.


소금을 넓게 펼 수 있을만한 평평한 그릇에 키친타월을 깔고, 그 위에 소금을 고르게 펴준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30초 가량 돌려주면 된다. 이렇게 데운 소금은 눅눅함 없이 뽀송해지며, 살균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4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48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5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4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살림고수가 알려주는 친환경 행주 세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