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으로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식빵은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하기에도,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한 번에 한 봉지씩 먹을만큼 구매하여 사두게 되면 알맞게 전부 소비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잘 챙겨먹지 못해 딱딱하게 굳어버리거나 냉장보관할 경우 각종 반찬냄새가 베어 버리게 되는 경우도 많다.
오늘은 이렇게 버리게 되는 식빵을 2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식빵
식빵은 그 특성 때문에 냄새를 쉽게 빨아들이게 된다. 이는 냉장고에 식빵을 보관하면 각종 반찬냄새가 배어 먹기 거북해지는 단점이라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효과로 이용한다면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다.
먹지 않는 식빵을 잘라서 냉장고에 두면 냉장고의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사실 탈취효과는 식빵을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식빵을 태워보자
그냥 사용해도 탈취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식빵을 살짝 그을리거나 태워서 사용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며, 식빵을 가스불에 살짝 그을려 바싹 태워주기만 하면 된다.
태운 식빵이 효과가 더 좋은 이유는, 태웠을 때 활성탄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는 그냥 식빵을 냄새제거에 활용했을 때보다 태운 식빵이 냉장고 잡내과 각종 반찬 냄새를 잡는데 더욱 효과적인 이유다.
이렇게 태운 식빵은 냉장고에 그대로 넣을 수 없으므로, 쿠킹호일을 사용해 겉면을 전체적으로 감싸주고, 이쑤시개를 사용하여 군데군데 구멍을 내준 뒤 냉장고에 넣어주면 된다. 쿠킹호일에 난 구멍 사이사이로 냄새가 잘 밸 수 있게 되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 개만 만들어도 냄새를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남는 식빵이 많이 있다면 냉장고 칸 별로 만들어서 비치해주면 더욱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240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1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197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