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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프로N잡러 Jan 28. 2022

나는 당신의 N잡이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N잡을 하는 당신께 알립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요"

최근 몇 년 사이에 월급 이외의 수익을 찾는 'N잡러'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현재 N잡을 하지 않더라도 N잡을 할 의향이 있는 직장인들도 많다. 연일 치솟는 집값을 보면 월급만으로는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기 어렵고, 100세 시대라고는 하지만 정년이 보장되지 않아 월급만으로는 노후를 보장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월급이 기본적인 생계를 유지하는 역할을 넘어서지 못한다는 것이다. 


N잡러들의 목표는 "경제적 자유"이다. 억만장자의 부자가 되겠다! 는 것이 아니라 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삶을 추구한다. N잡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는데 그중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것 중 하나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다. 쇼핑몰 창업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초기 자금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몰 이미 레드오션 아니야?

온라인 쇼핑몰은 오래전부터 존재해왔고, 이미 수많은 업체들 존재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더 많은 업체들이 새로 등장할 것이라는 건 누구나 예측할 수 있다. 때문에 경쟁자가 많아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레드오션'이라 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블루오션도 곧 레드오션이 되며, 레드오션일지라도 성공하는 이들이 분명히 존재한다.

레드오션에서 조차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훨씬 중요하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그리고 실제 늦었다고 한들 따라잡으면 그만이다. 



레드오션 속에서도 성공하는 방법, 브랜딩(Branding)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온라인 쇼핑몰 에 접근하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많은 이들이 사업 초반에 온라인 쇼핑몰은 물건 판매를 시작하면 고객이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매출에만 집중하는 실수를 범한다.

그럼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가? 

매출이 아닌 고객에 집중해야 한다. 매출은 고객으로부터 발생한다. 다시 말해 고객을 사로잡아야 매출이 발생한다. 따라서 고객을 사로잡는 브랜딩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

위탁판매 방식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쇼핑몰이 많다. 하지만 위탁판매는 다른 사람의 브랜드를 알리고 판매하는 일이다. 또한 공급사의 사정에 따라 가격, 물량 등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쇼핑몰을 장기적으로 운영하는 데에 있어 큰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다. 


반면 브랜딩은 나만의 제품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일이다. 브랜딩을 할 경우 위탁판매에 비해 마진율이 높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투자 및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위탁판매를 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수익률 개선은 물론 단골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어 튼튼하고 안정적인 회사를 꾸려나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큰 기업인 네이버와 쿠팡 역시 브랜드 카탈로그와 위너 제도가 나오면서 상위 노출이 크게 바뀌었고, 지금도 전면 확대 중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든 일은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나만의 브랜딩, 어렵지 않을까요?"

테스트 판매와 업그레이드 이 두 가지만 알면 브랜딩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관련 전공자 또는 종사자가 아닐 경우 브랜딩 방법과 절차를 알기 어렵다. 

그렇다면 브랜딩을 포기하고 위탁판매로만 진행해야 하는가?

아니다. 믿을 만한 멘토,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면 된다.

학창 시절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지만 방법이 잘못 돼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는 것과 똑같이 테스트 판매와 업그레이드를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잘못된 방향으로 진행한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경제적 자유, 이제 남의 이야기가 아닌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이다.

소상공인이 중소기업이 되는 것,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올바른 방법만 안다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는 결과이다.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N잡을 위해 본인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으로 이끌어 줄 멘토를 만나 성공으로 한결음 더 다가가는 기회를 잡아보길 바란다.


N잡으로 시작해 3년 만에 연 매출 20억을 달성한 선배이자 사업가


2년 이상 사업 운영은 물론 300명의 예비 창업자를 상담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


그래서 어떤 이유에서 망설이는지, 왜 실행하지 못하는지, 무엇이 어려운지 너무나도 잘 알고 해답을 알려줄 수 있는 전문가



▶ <나는 당신이 N잡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의 저자가 알려주는 성공 노하우


우리에게는 우리의 미래를 꿰뚫어 볼 수 있는 레이더가 없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우리가 바라는 미래를 만들 수 있는 힘이 있다.
버나드 M. 버루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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