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은세 Aug 20. 2023

2023. 6. 이○○에게

친구야.

나는 오늘 처음으로 군복을 입었다.

몇 해 전, 너는 이 옷을 입고 숱한 긴긴밤을 보냈겠구나.

갑판 위에서 너는 시를 썼다고 했다.

너의 자그마한 글들을 내가 비록 보지는 못했지마는

오랜만에 만난 너의 말들은 퍽 아름다워져 있었다.


친구야.

별과 달과 먼 마을의 불빛들, 소라의 노랫소리와 짠 소금바람이 너를 위로하는 동안 나는 네게 시 한 편 보내주지 않았다.

먼 날들이 지난 긴긴밤, 비로소 나는 네게 편지를 쓴다.


친구야.

너와 내가 함께 아는 이름들이 있다.

서로 지난하게 아끼고 스미며 때로 부딪히고 용서를 주고받아온 그 이름들은 내게 오래된 위로였다.

구름이었다. 나는 새처럼 너희에게로 가고 싶었다.

내 삶에 무던히도 찾아온 바람들이 있었다. 나는 모진 그들을 자주 원망했다.

이곳에는 바람이 불지 않는다.

너희가 보고 싶구나.


친구야.

너는 내게 여러 고민들을 이야기했었다.

올 한 해, 많은 것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너에게 너의 바람이 불어올 때가 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너를 아끼는 친구로서, 그런 네 곁에 있어주지 못하는 것이 미안하다.

나는 믿는다.

네가 걱정하던, 너의 꽃이 더디게 피는 것은 단지 네가 봄이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봄이었던 너는 무성한 여름을 맞이할 것이다.

찬란하고, 눈물겹게도 아름답게 너의 꽃이 필 것이다.


친구야.

그날이 오면 네게로 가겠다.

꽃 한 송이, 시 한 편들고 네게로 가겠다.

몇 해 전, 너의 말들이 퍽 아름다웠듯이

네게 아름다운 말 한마디 전해주고 싶구나.


2023년 6월 5일부터 여러 날에 걸쳐


고은세 씀

작가의 이전글 둥게둥게 산굼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