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딸그림아빠글 Jan 28. 2024

기쁨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Saving All the Good Stuff


작은 기쁨이라도

지금부터는

나의 마음에 저장하려고 합니다.


아주 작아서

잊어버리기 쉬운 기쁨이라도

소중하게 저장하려고 합니다.


잊지 말고

하나씩 저장하다 보면

마음그릇에 조금씩 쌓여갈 것입니다.


버리지 말고

한 가지씩 저장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그릇에 꽉 차게 될 것입니다.


꽉 차오는 기쁨 때문에

나의 마음 한 구석에서 

눈치만 보던 불평이들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꽉 차오는 기쁨 때문에

나의 마음 한 구석에서 

코치만 보던 불만이들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때부터는

나의 마음속에 꽉 찬 기쁨들에 밀려

불평이들이 마음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그때부터는

나의 마음속에 꽉 찬 기쁨들에 밀려

불만이들이 뒷모습만 보이며 떠나갈 것입니다.


그럼 그때부터는 

마음속에 저장되어 있는 기쁨들을

정성스럽게 잘 숙성시켜야 합니다.


숙성시키는 지금부터는

때를 맞춰 잘 숙성되는 기쁨들이

겸손을 머금는 순간입니다.


숙성시키는 지금부터는

때를 맞춰 잘 숙성되는 기쁨들이

감사의 모습으로 변모하는 순간입니다.


숙성이 잘된 지금부터는

버리지 않고 잘 저장된 기쁨 때문에

내가 감사하는 사람으로 바뀌는 순간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으로 바뀐 나는

어디를 가더라도 누구를 만나더라도

감사의 향기로운 냄새를 선물할 것입니다.


정성스럽게 글을 읽어주신 

당신의 마음에도 특별한 선물처럼

감사의 향기가 이미 깊게 배어있을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보이지 않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