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딸그림아빠글 Feb 28. 2024

긍정적인 마음에 대해서

나에게 부탁하는 글

When There's More Than Just Positivity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돌려놓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부정적인 마음으로 돌려놓는 것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

서로가 옳다고 설득하려고 해도 이미 결정된 마음을 돌려놓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부정적인 마음이든 긍정적인 마음이든 이미 결정이 되었다는 것은

자기 스스로 그 결정이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결정할 때는 자신의 의지와 희생이 필요합니다.

부정적인 마음으로 결정할 때는 포기하면 됩니다.

그리고 멈추면 됩니다.

잠시 다른 생각했다고 자신을 위로하면 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결정할 때는 포기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멈추면 안 됩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힘든 일이 생길 수가 있는데

지금 멈추지 않으면 곤란한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긍정적인 마음으로 결정할 때는 희생을 각오하는 때입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준 사람들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고 있는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결정한 사람들이 맞습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의 멈추지도 않고 포기하지도 않는 마음에는

부정적인 사람들이 넘볼 수 없는 고귀한 마음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너무나 고귀한 마음

사람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마음

나는 그것을 완전에 가까운 '사랑'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당연히 부정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도 사랑의 마음을 품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사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랑 멈추지 말기를 포기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나는 아직도 긍정적인 마음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나는 아직도 부정에서 긍정으로 긍정에서 부정으로 왔다 갔다 합니다.

나는 이렇게 연약한 존재임을 나 스스로가 잘 알고 있습니다.


제발 왔다 갔다 하는 연약한 존재에서 벗어나기를

제발 사랑을 멈추지 말고 포기하지 말기를 

제발 긍정적인 마음으로 삶의 끝까지 버텨내 주기를 

내가 나에게 부탁해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간은 오늘도 감사하게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