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다비 Mar 02. 2023

지겨움에서 벗어나는 방법

(feat. 인생 노잼의 시기)

일을 그만두고 백수 생활하면서 

집에서 쉰 지 이제 거의 4개월이 다 되어간다.

캐나다 추운 겨울에 차가 없어서 밖에 잘 안나가게 되고 

거의 맨날 집안에만 계속 있으니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지겹고 재미없고 벗어나고 싶어 진다.


내 삶이 어제와 오늘이 별반 다를 것 없이

마치 복사해서 붙여 넣은 것처럼 똑같아서 

지겹고 무료하고 심심하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똑같은 일상에 지겨움과 싫증을 느끼지 않고,

무사히 별일 없이 반복되는 하루에서 

마음의 안정과 감사함을 느꼈었는데 말이다.


어떤 한 책에서는 지겨움도 화의 일종이라고 했다

지겨움은 내가 지금 놓여 있는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현재에 대해서 싫증을 내는 상태라고 했다.


그 책을 읽고 지겨움이 '화'라는 감정의 일부라는 걸 알고 나서

'왜 내가 지금 현재 상황에 화를 내는 것일까?'라고 생각해 보니

나는 지금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싶어 하고 있지만

지금 현재 내 삶에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없기 때문이란 걸 알았다.


어쩌면 "지겨움"이라는 감정은 

이제 지금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가 된 것을 알려주는 삶의 신호가 아닐까?

반복되는 일상이 지겨워서 내 삶이 지겹게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이제 새로운 것을 찾아 떠날 때가 되어서 일상에 지겨움이 나타나는 것 같다.


이젠 인생이 재미없고 무료하게 느껴지는 

지금 이 순간에서 때 벗어나기 위해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새로운 것을 찾아 시도해야겠다


평소 잘 가지 않던 길로 돌아서 가보고,

안 가봤던 새로운 카페를 찾아가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모임에 참석해 보고,

이렇게 하나둘씩 차근차근 새로운 것들을 채워가면

지겨움이라는 일상에 대한 싫증도 차츰 옅어져 가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돈에 대한 집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