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들이 시속 100km쯤 아무렇지 않게 달리는 고속도로 위에 떠 있는 휴게소를 상상해 보자.
아마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는 사람도 휴게소 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도 그저 신기해 한번쯤은 쳐다볼 것이다.
이런 곳이 실제로 존재한다. 바로 국내 최초 상공형 휴게소인 ‘시흥 하늘휴게소’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정규 1호 휴게소다. 이곳의 독특한 외관에 이용객들은 기념사진을 남기느라 정신이 없다.
오늘은 독특한 외관뿐만 아니라 맛집,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부한 ‘시흥 하늘휴게소’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시흥 하늘휴게소’는 경기도 일산과 판교 양쪽 방향에서 모두 진입이 가능하다.
식사와 휴식,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은 ‘Bridge Square’라고 불린다.
브릿지스퀘어는 일산, 김포, 인천 방면의 ‘블루존’과 판교, 산본, 구리 방면의 ‘그린존’으로 나뉜다.
이곳을 이용하거나 여행 중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블루존’ 1층에 위치한 종합 안내소를 찾으면 된다.
종합 안내소에서는 여행 지도를 무료로 제공하며 하이패스 충전, 휠체어 및 유모차, 충전기 등을 빌릴 수 있다.
감당 불가 수준이라는 우크라이나 침공한 러시아 전쟁 비용
‘하루 000원’ 감당 불가 수준이라는 우크라이나 침공한 러시아 전쟁 비용
‘시흥 하늘휴게소’는 잠깐 머무는 휴게장소일 뿐만 아니라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데이트를 하거나 쇼핑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설을 갖췄다.
브릿지스퀘어 1층에는 편의점이 2층에는 약국과 슈퍼마켓 그리고 아웃도어 매장, 생활용품점이 있다.
또 소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운영하며 3층에는 안마의자 판매장에서 무료 체험과 구입이 가능하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가 식사를 하기 위함인데 ‘시흥 하늘휴게소’ 역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주문은 3층 무인 식권 발매기에서 할 수 있으며 우동, 치킨세트, 랍스터, 비빔밥, 갈비탕 등을 맛보며 발아래 자동차가 달리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화장실을 방문하기 위해서다.
‘시흥 하늘휴게소’ 화장실은 여느 호텔 화장실이 부럽지 않을 만큼 깨끗하고 편리하며 럭셔리하다.
또 세면대 끝에는 방문객들이 양치할 수 있는 ‘치카치카존’을 마련했고 가족 혹은 장애인을 위한 ‘가족사랑 화장실’을 만들었다.
여자화장실은 의자와 테이블을 놓아 카페처럼 꾸몄고 남자화장실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소변기 사이에 가림막을 설치했다.
특히 화장실 입구에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시스템을 설치해 현재 화장실 칸의 사용 여부, 현재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의 교통상황 등을 모니터에 표시해 편리함을 더했다.
외모+학벌 다 가진 김태희 집안 수준
“세상 불공평하다” 외모+학벌은 덤이라는 김태희의 놀라운 집안 수준
유아와 함께 방문했다면 전자레인지, 젖병소독기, 정수기 등을 갖춘 수유실도 이용 가능하다.
‘시흥 하늘휴게소’에 진입할 때 주차 가능한 차량수를 표시한 LED 안내판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차량 정비시설은 따로 갖추고 있지 않지만 주유소, LPG와 전기차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어 모든 차종에 연료를 채울 수 있다.
또한 ‘시흥 하늘휴게소’는 자가용이 아닌 5000번 공항버스나 8106번, 카셰어링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럭셔리 휴게소로 나들이 가고 싶다면 대중교통, 카셰어링, 자가용을 이용해 지금 ‘시흥 하늘휴게소’로 떠나보자.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