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Apr 01. 2022

봄에 가기 딱 좋은 전국 커플 인생샷 성지 6

Instagram@polariskm

SNS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면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찾고 있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커플들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전국 사진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비로운 해식 동굴

상족암 군립 공원

경상남도 고성군에 위치한 상족암 군립 공원은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동굴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상족암 군립 공원은 고성 여행의 필수 코스로 해안가의 공룡 발자국 화석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오랜 옛날 한반도에 살아 숨 쉬던 공룡의 흔적과 더불어 수만 년 동안 켜켜이 쌓여 만들어진 퇴적층과 절벽해식 동굴은 경이로운 경치를 보여줍니다.


무릎 꿇은 장영란 남편, 이유는?

“장미꽃 왜 사 왔을까요?” 무릎 꿇은 장영란 남편, 이벤트인 줄 알았더니…


Instagram@d___b.77

특히 코끼리 코 모양의 바위 안, 해식 동굴에서 빛나는 남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어두운 동굴 밖에서 들어오는 햇빛 덕에 명암이 대비되면서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내는데요. 해식동굴 안으로 들어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을 잘 노려서 방문해야 합니다.


천년만년 함께, 창녕 만년교

Instagram@s2._.ilver

경상남도 창녕군에 있는 만년교는 조선 후기에 축조된 아치교입니다. 1780년에 창건되었으며 영원히 무너지지 않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만년교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마을의 실개천 위에 무지개 모양으로 올려진 다리는 개천 위에 투영되어 원 모양을 그립니다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멋이 있는 이곳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커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낭만은 외나무다리에서

경주 산림환경 연구원

경상북도 경주의 산림환경 연구원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 장소 혹은 웨딩 촬영 장소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경상북도 지방의 산림 환경을 위해 설립된 산림 전문 연구기관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있어 입장료 없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Instagram@sae.byul

워낙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만 그중에서도 포토 스폿으로 유명한 곳은 바로 외나무다리입니다. 잔잔한 개울 위에 놓인 외나무다리와 양옆의 가로수는 마치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합니다. 이곳의 외나무다리 위에서 앉아 사진을 찍기 위해 모두가 줄을 설 정도입니다. 하지만 2018년도부터 시작된 공사가 지금까지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아직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거울 같은 연못 있는

남해 섬이정원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섬이정원은 기존에 있던 다랑논을 정돈해 만든 유럽식 정원입니다개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입장료 5,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섬이정원은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다랑논을 오래된 돌담과 연못다양한 식물들을 이용해 여러 테마의 정원들로 꾸몄습니다곳곳에 예쁜 벤치와 의자테이블 등을 배치해 여기저기서 포토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look_purple_

특히 인기가 많은 포토존은 바로 이곳의 하늘 연못 정원입니다긴 직사각형 모양의 연못이 마치 거울처럼 아름답게 하늘과 주변의 경관을 비춰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냅니다여러 커플들이 매년 이곳에서 연못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데요노을이 지는 시간대를 잘 맞추면 해외여행을 온 것처럼 이국적인 풍경의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명암 아름다운

제주도 도두봉 키세스 존

Instagram@ssevely_96

제주도 제주시 도두봉은 공항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그중 도두봉 공원의 ‘키세스 존’이라는 곳은 마치 초콜릿 키세스 모양을 띤다 하여 유명해졌는데요세모 모양으로 자란 나무 뒤에는 환상적인 제주 바다가 펼쳐집니다워낙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진 찍는 것만을 위해 포토존 앞에 사람들이 줄을 지어 서기도 합니다.


시상식 도중 무대 난입해 폭력 날린 윌 스미스

시상식 도중 갑자기 무대로 난입해 시상자 뺨 때린 할리우드 배우, 이유는?


싱그러움 가득

제주 짱구네 유채꽃밭

Instagram@06.12a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짱구네 유채꽃밭은 제주도를 상징하는 싱그러운 귤과 유채꽃밭 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감귤, 유채꽃, 돌하르방 등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이 있기 때문에 커플끼리 인생샷을 건지기 좋습니다. 또 근처에 성산 일출봉이 있어 성산 일출봉과 함께 여행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참고로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개인 농지이기 때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 1,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