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Nov 24. 2021

인증샷 하나로 SNS에서 난리난 한옥 카페의 실제 모습

‘오직 겨울에만 가능’ 추워질수록 사람들 몰린다는 전국 여행 스팟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는 '오성한옥마을'이 위치해있습니다. 전주의 한옥마을과는 또 다른 풍경으로 고즈넉한 분위기가 특징인데요. 오늘은 소양에 위치한 한옥 카페와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풍경을 지니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소양한옥티롤

출처 : instagram@ryeong_reve
출처 : 소양한옥티롤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instagram@164_5_kg

소양에 위치한 '소양한옥티롤'은 인공 연못이 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한옥 앞으로 청량한 인공 연못이 펼쳐져 있어 SNS에서 화제가 되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직접 노를 저으며 나룻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죠. 공간은 본채, 별채, 야외로 이루어졌는데요. 한옥을 둘러싼 자연 경관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전주 여행 중 함께 방문하기에도 부담 없는 곳이죠.


→‘100층 높이’ 오션뷰+시티뷰 가능한 해운대 전망대 풍경, 어떤지 궁금하다면?

‘무려 100층’ 오션뷰+시티뷰 가능한 해운대 전망대 풍경.jpg



소양고택 한옥스테이

출처 : 소양고택 공식 인스타그램

소양고택은 호남 지역에 있던 전통 한옥들을 이축해 조성한 곳입니다. 한옥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카페와 함께 책방을 운영하고 있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데요. 소양고택은 'ㄱ'자 형태의 한옥인 소새문, 사랑채, 안채, 가희당, 별채로 구성되었습니다. 총 8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옥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도심 속에서 벗어나 편안한 하루를 보낼 수 있죠.


두베카페

출처 : instagram@iam_h.jung

'두베카페'는 소양의 대표적인 카페 중 한 곳입니다. 자연 풍경과 한옥의 조화가 특히 아름다운 장소인데요. 카페 뒤로는 산, 앞으로는 전통 한옥이 눈에 들어옵니다.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돌다리는 이곳의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어디에서든 푸르른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오성한옥마을을 돌아보며 함께 방문하기 좋은 카페이죠. 바로 옆 소양고택이 위치해 있습니다.


추워질수록 사람들 몰린다는 전국 여행 스팟, 어떤지 궁금하다면?

‘오직 겨울에만 가능’ 추워질수록 사람들 몰린다는 전국 여행 스팟



플리커책방

출처 : 플리커책방 공식 인스타그램

'플리커책방'은 소양고택에서 운영하는 큐레이션 서점입니다. 한옥으로 지어진 이곳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완주의 독립서점 1호인데요. 북토크, 오픈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던 곳이지만 코로나19 때문에 현재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소양고택에 머문 후 책방과 카페까지 함께 돌아볼 수 있어 만족스러운 완주 여행을 즐길 수 있죠.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한 끼 20만 원인데도 요즘 예약하기 힘들다는 장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