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개장 전 투자전략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의 개장 전 투자전략

by 염승환의 주식파워

- 미국증시는 휴장이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쟁 우려로 급락했습니다. 러시아증시는 -12% 폭락했습니다. 푸틴이 정상회담을 부인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지역 2곳의 독립을 승인하면서 전쟁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전 가능성은 아직 낮지만 시장의 불안감은 커지는 모습입니다. 나스닥 선물지수는 -1.9% 급락, 유가는 3% 급등했습니다




- 러시아 전쟁 리스크로 다시 증시는 급락 출발할 전망입니다. 전일 정상회담 기대로 급반등 했던 국내증시는 되돌림 하락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전쟁 뉴스에 따라 급등락이 이어지는 피곤한 장세가 지속되겠습니다. 하루하루 예측은 불가능합니다. 대응보다는 원칙을 세우고 그에 맞게 투자하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매수, 매도를 중단하고 기다리는 전략도 좋고 전쟁과 무관하게 좋은 실적을 내면서 주가도 저평가된 기업들을 시장이 급락할 때 사 모으는 전략도 괜찮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가장 경계해야 할 건 뉴스에 따라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예측이 안 되는 장세인만큼 뉴스를 보고 그에 맞춰 매매하는 것은 손실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 전쟁 공포가 오늘 아마 가장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에 흔들리지 말고 기업들 문제가 아니라면 보유하면서 시장 변동성 축소를 기다리는 전략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채널홍보배너_브런치_염승환의-주식파워.jpg

https://bit.ly/kakaoview_yeo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전일 마감] 미·러 정상회담 합의에 코스피 낙폭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