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의 개장 전 투자전략
- 미국증시는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리스크가 지속되며 투자심리가 여전히 악화된 상태로 급락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에 체류하는 자국민에게 러시아를 즉각 떠날 것을 권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관공서 등이 디도스 공격을 받은 점도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미국이 노드스트림2에 대해 제재한 것도 투자심리를 악화시켰습니다. 최근 긴축 이슈는 잠잠한 상태입니다. 3월 FOMC에서 0.25% 금리인상 확률은 67.3%입니다.
- 에너지 업종 제외 전업종 하락 마감했습니다. 정유 등 국제유가 상승에 에너지주만 강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주 대부분이 급락했습니다. AMD -5%, 마이크론 -4%, 애플 -2%, 엔비디아 -4% 급락했습니다. 테슬라는 포르쉐의 IPO 부담에 -7% 급락했습니다. 갭, 델타항공 등 리오프닝 섹터도 대부분 급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나스닥은 고점 대비 -20% 하락하며 강세장이 종료되는 모습입니다.
- 국내증시는 금일 하락 출발 불가피하나 최근 2700선에서 강력한 하방경직성을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환율도 1190원까지 내려선 상황입니다. 증시 상승은 제한되나 개별 기업 중심의 종목장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 전쟁 리스크는 여전하나 시장은 차츰 적응을 할 가능성이 높고 3월이 되면 FOMC로 무게 중심이 이동할 전망입니다. 피곤한 시장이나 우리가 외교 전문가나 바이든, 푸틴이 아닌 만큼 뉴스에 따라 일희일비하지 말고 앞으로 좋아질 기업 찾기에 더욱 전력을 쏟을 필요가 있습니다.
- 전일 조선주의 급등은 이미 예고되었던 상황입니다. 다만 언제 급등할지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앞으로가 좋아질 산업과 기업에 집중하는 전략 필요합니다. 조선주처럼 공급이 부족한 반도체 장비 및 건설주 중심 비중 확대가 필요합니다.
- 전일 더네이쳐홀딩스 등 의류주 주가 급등했습니다. 실적 좋고 주가도 저평가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좋았던 고평가주보다는 의류주, 증권주 같은 저평가주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뷰(염승환의 주식파워) 보드 발행 일정]
- 08:30 개장 전 투자전략
- 09:30 염이사가 알려주는 오늘의 증시 주요 일정
- 10:30 염이사의 일일시황
- 11:30 염승환 이사 언급종목 뉴스까지 체크
- 12:00 삼프로TV - 염탐정 언급내용 정리
- 16:00 염승환의 마감시황
- 18:00 출연 프로 내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