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투자전략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의 투자전략

by 염승환의 주식파워

- 미국 증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휴전 협상 소식에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휴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소식이 지정학적 리스크를 일부 완화시켰고,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으나 유럽 정상들과 바이든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러시아 제재가 강화될 것이라는 뉴스는 다소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급등세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9%, 인텔 +7%, 마이크론 +3% 등 주요 반도체주가 모두 급등했고, 엔비디아는 인텔과 파운드리 협력 소식이 나오며 반도체주 랠리를 이끌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도 모처럼 강세로 항공, 여행주가 랠리를 보였고 페이스북, 알파벳, 애플 등 주요 빅테크 주들은 +2% 상승, 철강 가격 상승에 US스틸은 +7% 급등했습니다.


- 국내 증시는 최근 뒷심이 강한 모습을 보이며 안정감을 찾은 상황으로 미국 증시 급등으로 국내 증시도 재차 강세를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다만 삼성전자의 부진이 장기화되고 있어 지수의 강한 상승은 어렵지만 개별 기업들의 약진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 박스권 장세는 개별 기업 장세가 지속된다는 의미로 업종별 순환매가 특징입니다. 시세가 나지 않았고 저평가된 업종, 기업 중심으로 비중을 늘려나가는 전략이 필요하고, 밸류에이션이 비싼 기업은 여전히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미국 반도체주의 랠리로 한국 반도체 소재, 장비, 부품 기업들에 대한 투자심리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링크배너.jpg

https://bit.ly/PickTalk

채널홍보배너_브런치_염승환의-주식파워.jpg

https://bit.ly/kakaoview_yeo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전일 마감] 코스피 낙폭 줄이며 2729선 하락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