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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랜드 아티스트 Jun 23. 2023

브랜드 에이전시는 어떻게 브랜딩을 진행할까?

픽사메이커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만드는 아티스트 그룹이자 브랜드 에이전시인 픽사메이커스입니다. 지금까지 우리의 이야기를 꾸준히 들어오신 분도 계시겠지만, 이 게시물로 처음 접한 분도 계실 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우리 픽사메이커스를 다시 한번 소개 드리며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브랜딩 과정'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브랜딩과 마케팅을 함께 전개하는 비즈니스 모델, '아트블렌딩'을 표현한 아트웍이에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어째서 브랜딩 에이전시가 아닌 브랜드 에이전시인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에 있어요.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브랜딩이나 마케팅 어느 한쪽만 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분야를 모두 전개하는 아트블렌딩이에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어느 한 쪽만 하지 않고 양쪽 모두 균형 있게 진행하기 때문에 '브랜드 에이전시'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브랜딩과 마케팅을 따로 진행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한 마디로 소개 드리자면, 우리 픽사메이커스는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하는 회사입니다 :)



브랜드 에이전시는 브랜딩/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하나요?(견적&안내사항)



여러분이 문의를 주실 때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요. 먼저 전체적인 브랜딩 프로세스를 파악하시면 이해가 더 쉬우실 거라 예상해요. 문의를 접수한 이후부터 진행되는 브랜딩 프로세스를 한눈에 보여 드릴게요!


브랜드 에이전시의 브랜딩 프로세스



견적서 발송->킥오프 미팅(브랜드 컨설팅)-> 브랜드 언어 개발 ->디자인 미팅->디자인 작업->BI 가이드북&스토리북 전달


견적서 발송


메일이나 유선으로 진행하고 싶은 분야를 알려 주시면 견적서를 계산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분야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

브랜드 정의  
브랜드 언어 개발(네이밍/스토리/슬로건)
브랜드 디자인(브랜드 로고/컬러, 폰트)
브랜드 웹사이트 


킥오프 미팅

브랜드 정의를 위한 1차 대면 미팅입니다. 킥오프 미팅은 2시간 가량의 브랜딩 컨설팅과 함께 브랜딩 목적, 스토리&슬로건 방향 논의를 진행합니다. 또한 양사의 스케쥴을 고려하여 작업 일정을 조율합니다. 


브랜드 언어 개발

브랜딩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 네이밍과 스토리. 슬로건을 개발합니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별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디자인 미팅

디자인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한 2차 대면 미팅입니다. 브랜드 컬러와 폰트, 로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디자인 작업 일정을 조율합니다.


디자인 작업

브랜드의 폰트와 컬러, 로고 또는 웹사이트를 개발합니다. 


BI 가이드북&스토리북 전달



브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 북을 만들어서 전달 드립니다. 디자인은 BI 가이드북, 브랜드 언어는 스토리북으로 정리하여 드립니다. 제공 받은 스토리북 및 BI 가이드북은 판단이 필요한 상황에서 내부 가이드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하는 픽사메이커스



우리 픽사메이커스는 브랜드 에이전시로서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해요. 아티스트들은 핵심가치인 리더쉽과 디테일, 자유성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성장을 원하는 브랜드라면 우리와 함께하지 않더라도 괜찮으니, 블로그에 고민을 들려주세요. 브랜드의 '브랜드다움'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오늘은 우리가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어떻게 브랜딩을 진행하는지를 간략하게 소개 드렸어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댓글이나 웹사이트 문의를 남겨주세요 :) 






 http://www.pixarmakers.co.kr/


 우리는 예술(Techne)로 브랜드를 돕고 성장을 도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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