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광고가 순위를 끌어내리는 3가지 이유
쿠팡 광고를 처음 시작한 셀러들이 가장 많이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를 수 있습니다.
쿠팡 광고를 시작한 이후에 오히려 상품 순위사 떨어졌다는 이야기를
저희도 상담 중에 자주 듣습니다.
그 원인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쿠팡 알고리즘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쿠팡 광고를 집행하면
쿠팡 순위 하락이라는 역효과를 겪게 됩니다.
쿠팡은 클릭보다는 전환율을 중심으로 쿠팡 순위를 판단합니다.
쿠팡 광고 클릭만 많고 실제 구매가 없다면?
→ 쿠팡 알고리즘은 이 상품을 '전환율이 낮은 비효율 상품'으로 판단하여
상품 지수 하락 → 자연 검색 순위도 하락
쿠팡 광고 키워드가 실제 구매롸 맞지 않다면
유입만 많고 전환은 없는 구조가 됩니다.
예: '사무용 의자' 판매자가 '의자' 키워드로 광고 집행
→ 불필요한 클릭 유입 → 구매 없음 → 알고리즘 악영향
잘못된 쿠팡 광고는 '클릭 유입'보다 '전환율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쿠팡 순위 알고리즘은 다음을 종합적으로 반영합니다.
- 쿠팡 광고 성과 (CTR/전환률)
- 상세페이지 품질
- 리뷰 수 및 평점
- 체류시간과 이탈률
→ 쿠팡 광고만 열심히 해도, 전환 퍼널이 없으면 쿠팡 순위는 오히려 밀립니다.
쿠팡 광고는 검증 도구, 구조가 없으면 독이 됩니다.
지금의 쿠팡 광고가 실제로 순위를 밀어올리고 있는지,
아니면 매출과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있는지 진단이 필요합니다.
무료로 체험해 보시거나 가볍게 상담 신청해 보세요.
지금 상황에 맞는 마케팅 방향을 같이 고민해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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