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축플래너 Sep 15. 2022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강을 사이에 둔 연인 - 스토리 편

이번 심리테스트는 저번 챕터에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우리나라 최고의 S대학 심리학과 교수가 3시간 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 것이다. 무엇에 대한 심리 테스트인지 밝히기 전에 스토리 먼저 진행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좋아하는 여자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되는 간단한 테스트이다. 지금부터 30년 전에는 그야말로 엄청난 유행으로 미팅이나 소개팅에 단골 레퍼토리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였다. 물론 이러한 테스트를 통하여 나의 마음을 꿰뚫어 본다는 것은 신기하면서도 놀라웠다. 그럼 재미있고 신기한 강을 사이에 둔 연인을 통해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강을 사이에 둔 연인 STORY


위에 그림을 보면 A라는 남자가 있고 S, L, F, B, M이라는 5명의 아름다운 여자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M과 F는 지금은 강을 사이에 두고 있지만 어린 시절부터 아주 친한 친구사이다. M이라는 여자가 A라는 남자를 보고는 첫눈에 사랑에 빠졌다. 그래서 친구인 F에게 연락을 취하여 A라는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러 갈려고 하는데 자신의 사랑을 받아줄 수 있는지 확인해 달라고 부탁한다. A라는 남자는 그 이야기를 듣고 자신도 M이라는 여자를 오래전부터 사랑하고 있었다고 말하며 강을 건너와 같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고 하였다.


M이라는 여자가 A라는 남자에게 찾아가기 위해서는 강을 건너야 하는데 강을 건너는 유일한 방법은 B라는 여자 소유의 배를 이용해야 한다. 그래서 M이라는 여자는 B라는 여자에게 배를 빌려달라고 부탁하지만 B라는 여자는 자신에게는 도와줄 어떤 이유도 없고 이득도 없다며 거절한다. 배를 빌리려면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M이라는 여자가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는 동안 A남자 옆에 살고 있던 S라는 여자가 당신과 하룻밤을 보내고 싶다며 찾아왔고 A라는 남자는 유혹에 못 이겨 서로 뜨거운 사랑을 나누었다. 일주일 후에 S라는 여자는 A라는 남자에게 "나는 당신과 즐기기 위한 목적이지 같이 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성격상의 이유를 들어서 떠나 버렸다.


 한 달이 지나고 배를 빌릴 수 있는 돈을 마련한 M이라는 여자는 B라는 여자에게 배를 빌려 A라는 남자를 만나러 강을 건너고 있었다. 그런데 어릴 때부터 친구였던 F라는 여자가 A라는 남자와 S라는 여자가 서로 잠자리를 같이했다는 사실을 알아버린 것이다. M이라는 여자가 강가에 도착하자마자 F라는 여자는 M에게 A라는 남자가 S라는 여자가 하룻밤을 보내고 그렇고 그런 사실에 대해서 설명하고 잘 판단하라고 말했다. 그 이야기를 들은 M이라는 여자는 A라는 남자를 찾아가 빰을 때리고 당신을 사랑해서 여기까지 찾아왔지만 이제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며 다시 강을 건너 떠나버렸다.


이후 A라는 남자는 M이라는 여자와 행복한 삶을 살 거라는 희망의 빛이 사라지고 자신이 한 행동을 후회하며 슬픔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L이라는 여자가 찾아와 그 슬픔을 어루만져 주며 당신의 모든 것을 사랑해 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결국 A라는 남자는 L이라는 여자와 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살아간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M이라는 여자가 A이라는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결혼을 하기 위해서 강을 건너가는 사이에 A라는 남자가 S라는 여자와 하룻밤을 보냈다. 이사실을 안 M의 오랜 친구인 F라는 여자가 친구인 M에게 이야기를 했고, 이 사실을 안 M이라는 여자는 A라는 남자를 떠단다. 혼자 쓸쓸하게 남아있는 A라는 남자에게 L이라는 여자가 무조건 적인 사랑으로 감싸고 결혼한다. M이라는 여자는 A라는 남자에게 가기 위해 B라는 여자에게 배를 빌려야 하는데 자신에게 이득이 있어야 배를 빌려준다고 하여 M이라는 여자가 돈을 주고 배를 빌렸다."




위에서 읽은 스토리에 등장하는 5명의 여자들을 좋아하는 순서대로 나열해라. 상대방에게 이야기할 때 A라는 남자를 여자로 정하고 5명의 여자를 남자로 변경하여 스토리를 들려줘도 상관없다. 어차피 풀이는 바뀌지 않는다. 사실 강을 사이에 두고 그림을 그려서 서로의 관계를 화살표 등으로 표시해 가면서 바로 앞의 상대에게 설명하는 것보다 글로써 일일이 관계를 설명하는 것은 조금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기 때문에 그림을 최대한 참조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5명의 여자들 알파벳을 좋아하는 순서대로 적었다면 이제 다음 챕터의 풀이를 확인하여 자신이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것과 맞는지 확인하고, 연인 또는 친구와 같이 테스트를 하고 있다면 서로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