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성큼다가온 블록체인과 스테이블 코인
레돗페이는 2023년 홍콩에서 설립된 블록체인 결제 기업으로 가상자산(USDT, USDC, BTC, ETH 등)을 실생활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변동성이 낮은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여 가상자산의 결제를 지원하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투명한 정산을 제공합니다. 이런 장점을 갖고 레돗페이는 출시 1년만에 4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레돗페이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상 및 실물 카드 발급
USDT, ETH 같은 코인으로 충전하면 일반 카드처럼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기존의 애플페이, 구글페이와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Visa, Mastercard의 네트워크와 연동하여 보유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의 잔고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의 활용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2. 가상자산 송금
QR코드를 통해서 혹은 전화번호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가상자산을 송금하거나 메시지에 코인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빠르고 저렴하게 송금이 가능하고 기존 핀테크 기업의 송금 방법을 사용할 수 있어서 가상자산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3. 멀티체인 네트워크 지갑
이더리움, 트론, 폴리곤, 솔라나 등 여러 체인 지원을 지원하여 하나의 지갑에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멀티체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돗페이는 가상자산을 마치 기존 핀테크 기업에서 편리하게 fiat 자산을 다루는 것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스테이블코인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서비스의 핵심 기능으로서 발전시켰습니다.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레돗페이는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5년 3월을 기준으로 사용자 수는 300만 명 이상이며, 사용가능한 국가의 수는 158개국 이상, 가맹점 수는 VISA를 기반으로 1억 3천만개 입니다.
압도적인 국가와 가맹점 수를 확보할 수 있었는 이유는 Visa와의 연동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사용자가 결제하는 시점에서 스테이블코인을 법정화폐로 환전하기 때문에 가맹점은 달러와 같은 현지통화로 정산을 받기 때문에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인식합니다. 기준 가상자산의 시세변동이라는 리스크를 0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전에 없던 가상자산 결제 경험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1. 앱 다운로드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서 RedotPay 앱 설치
2. 회원가입 및 KYC 인증
이메일, 비밀번호로 회원가입
신분증을 제출하여 본인 인증(KYC) 완료
3. 가상 카드 발급
앱에서 신청 후 1~2분 내 즉시 발급 가능
발급 수수료는 약 $10
4 코인 충전
RedotPay 지갑 주소로 USDT, ETH 등 가상자산 입금
5. 결제
애플페이(또는 구글페이 등)에 RedotPay 카드를 등록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에서 즉시 결제 가능
가상자산은 스테이블코인을 시작으로 큰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거래소나 지갑에만 보관하며 가치 상승을 기대하던 시대를 넘어, 이제는 실생활 결제와 자산 이체에 활용되며 우리의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습니다.
레돗페이와 같은 혁신적인 결제 플랫폼이 등장함에 따라, 가상자산은 더욱 실질적이고 쉬운 금융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이 변화가 가져올 더 많은 편의성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