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 공연 프로그램 안내 및 관람 방법
천안 K-컬처 박람회는 2024년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5일간 개최되는 행사다.
K-POP 콘서트, K-드라마&영화 OST 주제공연, K-ICT 드론 불꽃 판타지, K-뮤지컬 갈라쇼, K-POP 커버댄스, 프린지 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2023년 시작으로 2026년 천안 K-컬처 세계박람회를 목표로 진화하고 있다.
독립기념관은 국민 성금으로 건립된 민족의 정신과 문화가 깃든 공간이다.
어느새 K-SPIRIT의 근원지이자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공간이 되었다.
3·1 운동의 정신이 널리 전파되었듯이, K-컬처도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대한민국의 뿌리가 되기 위해 힘차게 꿈틀거리고 있다.
작년 7월 말 천안시민이 된 후, 그동안 독립기념관을 3번이나 방문했지만, K-컬처 박람회는 아직 관람하지 못했다.
2024 K-컬처를 즐기기 위해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까?
우리도 올해는 유명 연예인들이 오는 날을 피해서 한 번 찾고 싶다.
천안에 살고 있어도 선 듯 방문할 용기가 나지 않는 것은 작년 가을, '단풍나무 숲길 힐링 축제' 때 사람과 자동차로 인산인해를 이뤘던 까닭이다. 기념관 입구 도로에서부터 차량들로 꽉 막혀 있었다.
주차장에서도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한동안 넓은 주차장을 빙빙 돌며 기웃거리야 했고.
그래도 워낙 넓은 곳이니 돗자리와 물, 간식을 준비하면, 조금 호젓한 곳을 찾아 심신의 피로를 쉬어가며 즐길 수 있는 멋진 곳이다.
K-컬처 축제가 우리 문화를 즐기고 축하하며 벌이는 큰 규모의 행사이니,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보내는 시간 자체를 누리는 것이 당연하다. 천안 K-컬처 박람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축제지만, 건강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밀리는 자동차 안에서 K-Pop을 들으며 기다림을 즐길 수 있는 분, 평소 걷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인간이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