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무원파이어족 Jun 15. 2023

나의 파이어족 인생 방향성

공무원 조기퇴직후 파이어족이 된후 정한 나의 인생 방향성

공무원 조기퇴직후 파이어족이 되기로 결심한 후 모든 것이 너무도 막막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낯선 파이어족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 부족했습니다. 우선적으로 도서관에가서 관련 서적을 통해 정보를 쌓아가고자 했지만 대부분 저의 관심을 끌기엔 한없이 부족했습니다. 


그 중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는 책이 그나마 일정부분에서 많은 참고가 되었고, 특히 책에 나온 인생의 방향성이 너무도 공감이 되어서 이부분을 저의 사정에 맞게 각색하여 저의 파이어족 인생 방향성을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립한 앞으로 파이어족 인생방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는 내 삶의 주인이다. 나는 내 삶의 조건을 스스로 결정한다. 나는 내가 한 일의 결과에 책임진다. 나는 내 숙명의 주인이자 내 운명의 결정자다. 나는 계획적인 삶을 살며 생각없이 살지 않는다.


- 건강관리는 항상 가장 우선순위에 있다. 살아있을 동안은 매일 1시간이상의 운동, 금연을 실천한다.


- 나는 9시 출근, 6시 퇴근하는 삶을 거부한다. 나는 마감시한, 상사, 출퇴근 스트레스, 저녁이 없는 삶, 좁은 사무실의 구속에서 벗어난다.


- 나는 안정적인 삶보다 자유로운 삶을 갈망한다. 나는 직장과 월급에 종속되지 않고, 매월 일정한 현금흐름이 창출되는 파이프라인 소득을 통해 경제적 독립을 추구한다. 더 이상 다른 사람처럼 월급과 직장의 노예로 살지 않는다.


- 나는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것을 하고 다른 사람들이 즐기지 않는 것을 즐긴다. 노가다, 택배 상하차 등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 다양한 직업의 체험을 통해 인생을 풍미있게 살아간다. 


- 나는 생산적이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결단력 있는 삶을 산다. 위험을 현명하게 관리하면서 도전적이고 용감하게 하루하루를 보낸다. 나는 실패가 곧 패배가 아니라 실패는 성공의 촉매제임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면서 살아간다. 나는 실패를 통해 배우며 실패를 극복하고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 나는 은퇴를 위한 삶을 살지 않고 목적 있는 삶을 추구한다. 나의 재능과 능력을 계발하고, 나의 능력과 재능에 적절한 일을 발굴할 경우 그때 비로서 전력을 다해 성취감을 고취한다.


- 나는 단 한번뿐인 인생을 하루하루 충실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한다. 나는 도전과 모험을 즐기고 정해진 틀 밖에서 생각하고, 큰 꿈을 꾸면서 열정적으로 인생을 보낸다. 


- 나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면서 삶을 허비하는 것을 거부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독려하고 도와주겠지만, 나를 희생하면서까지 남을 위해 살지는 않는다. 


- 현재가진 자산에 감사하고 만족하며, 돈 욕심은 여기서 멈춘다. 돈 욕심은 끝이 없고, 천석꾼은 천가지 걱정을 안고산다. 가진 자산은 일부 자식들 증여분을 제외하고 다쓰고 죽는 '쓰죽족'을 지향한다.


- 나는 나 자신만의 '매일매일 주말인 삶'을 달성한다. 주 5일 근무 - 주 2일 휴식이 아니라, 주 2일 근무 - 주 5일 휴식을 추구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삶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삶을 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