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Dec 08. 2023

4천만 원대 스포츠 세단 EV4, 내년 출시할 듯

ㆍ 기아 EV4 양산형 예상도 공개

ㆍ 콘셉트 기반으로 디테일 더해

ㆍ '가성비' 전략 펼쳐.. 내년 출시


기아 EV4 양산형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돼 화제다.


EV4는 지난 10월 기아 EV데이에서 콘셉트카가 공개됐다. 세단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주기 위한 모델이라는 것이 기아의 설명이다.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북미 기준 5만 달러 이하의 가격대로 출시해 전기차 대중화와 보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는 해당 콘셉트 카를 기반으로 양산형의 모습을 상상한 예상도를 그려냈다. 전면부는 세로형 LED 헤드램프와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를 기반으로 입체적이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하학적 조화를 이룬 콘셉트카의 세부 디자인 요소도 양산차 이미지에 맞게 변화했다. 범퍼 하단부 그릴은 EV6 기본형 모델과 비슷한 느낌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이번 예상도에서 가장 강조된 것은 측면이다. 콘셉트카의 프로포션을 거의 그대로 유지한다. 롱테일 데크가 낮게 떨어지는 후드 끝단과 함께 세로운 실루엣을 연출했다. 윈도 부분은 플로팅 루프 처리와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양산을 고려한 파팅라인의 구성과 공기저항 저감을 위한 플러시 타입 도어 손잡이가 눈길을 끈다. 시선을 사로잡는 삼각형 평면 휠은 EV9의 것과 비슷한 구성이다.

후면 예상도는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 세단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형태의 루프 스포일러나 수직형 테일램프, 번호판 양옆의 보조 LED 등은 양산차에 맞는 수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예상도를 본 유튜브 시청자들은 "이제 디자이너들이 삼각형을 꺼려하지 않고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을 보여주는 형태로 활용하는 것 같다", "해외에서도 기다리기 힘든 멋짐이다" 등 전반적인 호평이 이어졌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기아 EV4는 내년 출시 예정이다. 정확한 가격이나 상세 정보 등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실제 오너들의 만족도 평가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