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구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가 스웨덴에서 혹한 테스트 중인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 속 모델은 쌍용이 2023년 공개한 ‘0100’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버전으로, 올해 봄 국내 시장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 모델뿐만 아니라 내연기관(ICE) 모델도 함께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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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픽업 브랜드로 '무쏘' 재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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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GM, 테슬라만이 전기 픽업 시장을 노리는 것은 아니다. KGM 역시 전기 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현재 무쏘 EV의 최종 보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KGM은 ‘무쏘’를 픽업트럭 중심의 서브 브랜드로 확장할 계획이며, 최근 열린 국내 행사에서 무쏘 EV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전면부에는 험머(Hummer)를 연상시키는 분할형 LED 라이트가 장착돼 강렬한 인상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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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EVX 플랫폼 공유, 확장된 휠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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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쏘 EV는 KGM의 전기 SUV ‘토레스 EVX’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다. 다만 픽업트럭 특성상 SUV보다 휠베이스가 대폭 늘어났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프로토타입 모델은 토레스와 동일한 전·후면 도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바퀴 위치가 훨씬 뒤쪽으로 이동한 점이 눈에 띈다.
완성차 이미지에서는 새로운 도어 디자인과 보다 직각에 가까운 C필러, ‘KGM’ 로고가 새겨진 테일게이트가 확인된다. 후면부 LED 테일라이트는 렌치(공구)를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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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차별화된 디자인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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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은 토레스 EVX를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델로 나누어 출시한 바 있다. 마찬가지로 무쏘도 전기차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모델이 함께 개발 중이며, 해당 모델은 전기차와는 다른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토레스 EVX는 앞바퀴 굴림(FWD) 방식의 단일 모터(201마력, 150kW)를 탑재하고 있으며, 내연기관 모델인 ‘토레스’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168마력, 125kW)과 함께 전륜 및 사륜구동 옵션을 제공한다. 무쏘 EV 역시 듀얼 모터 사륜구동(AWD)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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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 임박,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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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쏘 EV는 몇 주 내로 국내 시장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 KGM은 유럽과 호주 등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가격은 전기차 보다 저렴하고, 토레스와 비슷하거 낮은 수준인 2천만 원대 중반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