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Apr 07. 2023

"왜 제네시스가 보이지?" 카이엔 외관 디자인 유출

ㆍ 포르쉐 신형 카이엔 외관 디자인 유출

ㆍ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래픽 이미지

ㆍ 신형 카이엔, 4월 상하이서 공개 예정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외부 디자인이 유출됐다.

(사진=Cocespias1)

인스타그램 이용자 Cocespias1은 출시를 앞둔 신형 카이엔의 조수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드러난 외부 디자인을 공유했다. 실차가 아닌 그래픽 이미지이고, 해상도가 낮은 만큼 디테일을 확인하긴 어렵지만, 이전 세대와 비교해 대략적인 디자인 변화를 확인하기에는 충분하다.

(사진=Cocespias1)

전면부는 큰 변화가 없는 듯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헤드램프의 변화가 크다. 기존 형태를 더 날카롭게 다듬고 이전보다 더 얇아진 4개의 수평 LED 주간주행등을 삽입했다. 포르쉐 타이칸의 SUV 버전을 연상케 한다. 후드의 디자인도 새로 설계되어 이전 모델보다 굴곡이 추가된 형태다.

(사진=Cocespias1)

후면부는 타이칸과 911처럼 테일램프가 하나의 LED 라이트 바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차에서는 차체 폭이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번호판의 위치는 카이엔 쿠페와 동일하게 범퍼로 옮겨졌으며, 파랗게 강조된 트윈 머플러를 통해 가변배기 시스템의 탑재를 추정해볼 수 있다.

신형 카이엔은 외관만큼이나 실내 디자인의 변화가 파격적이다. 전체적으로 타이칸과 비슷한 구성을 갖췄다. 12.6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 옵션이 포함되며, 변속 레버 역시 스티어링 휠 오른편으로 옮겨졌다.


한편,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을 이달 18일 열리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