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May 02. 2023

"괜찮은데?" 쏘나타 하이브리드, 주목할 만한 특징은?

ㆍ 쏘나타 하이브리드, 트림 구성 개편

ㆍ e-모션 드라이브 시스템 신규 탑재

ㆍ 세제혜택 미적용 시 3,305만원부터


현대 쏘나타 디 엣지가 5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진행한다.


2.0 가솔린, LPG, 가솔린 하이브리드, 1,6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관심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트림의 재구성, 하위 트림이 없어졌다?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는 이전과 동일하게 3개의 트림을 운영한다. 그러나 세부적인 부분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기존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으로 트림을 구분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프리미엄을 가장 하위 트림으로 두고 중간에 익스클루시브를 신설하는 식으로 트림 개편을 진행했다. 인스퍼레이션은 기존과 동일하다. 

이로 인해 하위 트림부터 기능형 안전기술이 보강되고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기본으로 장착되는 등 전체적인 상품성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내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등 기존에는 중간 트림부터 선택 가능했던 옵션 사양들도 하위 트림부터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과 동일한 파워트레인, 추가된 기능은?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이전과 동일하다. 1.6 터보 하이브리드로 변경된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변경 없이 현행 유지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세부 기능에는 변화가 생겼다. 새로 추가된 e-모션 드라이브 시스템이 바로 그것이다. 전기모터 구동 제어를 통해 주행 감각을 개선하는 기술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먼저 적용된 기능이다. 핸들링 개선 기술인 e-다이나믹과 승차감 개선 기술인 e-컴포트 두 가지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나뉜다.

비싸진 차값? 그러나 확정된 건 아니다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프리미엄 트림 3,305만원, 익스클루시브 트림 3,672만원, 인스퍼레이션 트림 4,034만원이다. 개소세 3.5%가 반영된 가격이나 세제혜택이 아직 들어가지 않은 가격이므로 실제 출시 가격은 이보다 더 낮아질 전망이다.


한편 쏘나타 디 엣지는 지난 20일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본격적인 출시는 5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작가의 이전글 "싼타페 긴장해야겠네" 렉스턴 스포츠 F/L 유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