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May 15. 2023

"디펜더 보고 있나?"신형 싼타페의 듀얼 와이드 썬루프

ㆍ 신형 싼타페, 듀얼 와이드 썬루프 적용 확인

ㆍ 차체 대형화 따른 강성 문제 이유로 추정돼

ㆍ 갤로퍼 오마주한 디자인의 2열 실내도 확인


현대차 신형 싼타페에 듀얼 와이드 썬루프가 적용되는 것이 확인됐다.


신형 싼타페의 연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외 도로에서 테스트카가 연달아 포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세부적인 차량 디테일도 추가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이번에는 듀얼 와이드 썬루프를 비롯해 2열 실내 등이 추가로 확인됐다.

(사진=인스타그램 kindelauto)
(사진=유튜브 채널 제알남)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듀얼 와이드 썬루프의 적용이다. 현행 4세대 싼타페는 개폐부와 고정부가 하나로 구성된 파노라마 썬루프가 적용되어 있다. 실내 채광과 통풍을 위해 사용되는 파노라마 썬루프는 훨씬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감이 특징이다. 그러나 이번 5세대 신형 싼타페에는 개폐부와 고정식 루프 글라스가 나뉘어진 듀얼 와이드 썬루프가 적용된다.

그러나 이번 듀얼 와이드 썬루프는 전면부 개폐 방식의 선루프와 후면부 고정식 루프 글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서 적용중인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기아 카니발, 현대 팰리세이드와 스타리아가 있다. 차체 크기 상 강성 문제로 인해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하기 힘든 차종들이다.

(사진=유튜브 채널 갓차)

신형 싼타페가 듀얼 와이드 썬루프를 적용하는 것 역시 이와 연관지을 수 있다. 이전부터 알려져 있듯 신형 싼타페는 팰리세이드에 준하는 수준으로 차체 크기가 커진다. 이에 따라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하기 어려워지면서 듀얼 와이드 썬루프가 채택된 것으로 보인다.

(사진=유튜브 채널 제알남)

함께 공개된 2열 실내는 우선 클래식한 디자인의 도어 트림이 확인됐다. 문고리와 손잡이의 위치가 구형 갤로퍼와 거의 흡사하다. 이를 통해 갤로퍼 오마주를 실내 디자인에도 일부 적용했음을 알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kindelauto)

싼타페 풀체인지는 오는 8월 혹은 9월 출시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수입산은 힘든 갓성비" 출격 대기 중인 국산 픽업EV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