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May 26. 2023

"이쁜데 한국에선 못 타" 현대차 i20 F/L 공개

ㆍ 현대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ㆍ 신규 컬러 3종, 안전장비 적용 확대

ㆍ 2023년 3분기 생산 및 출시 예정


현대차가 i2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i20는 외관에 날렵해진 디자인의 범퍼와 신규 휠 디자인을 적용하고, 실내에는 각각 10.25인치의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장비했다. 전방 충돌 회피 보조 기능에 자전거 식별 기능을 추가하는 등 안전 및 편의사양도 보강했다.

i20 외관은 낮은 루프라인과 긴 휠베이스 덕분에 스포티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공기 저항을 낮춤으로써 차량의 에어로다이나믹을 개선하고, 핸들링과 연비를 향상시킨다.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아래쪽이 바깥으로 꺾여나가는 모양을 통해 공격적이면서도 좌우 폭이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Z자형 LED 리어 램프가 특징적인 후면부는 i20의 존재감을 크게 만든다. 가로형 리플렉터를 범퍼 상단으로 올렸으며, 아래쪽에는 무광 블랙 가니시와 크롬 디퓨저를 추가해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휠은 별 모양의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측면 디자인에 재미를 부여했다. 


외장 신규 컬러로는 루시드 라임 메탈릭, 루멘 그레이 펄, 메타 블루 펄 3종이 추가됐다. 특히 루시드 라임은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로도 제공되어 송풍구 및 토글 스위치, 시트 스티치 등에 적용된다.

실내는 10.25인치 계기반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적용했다. 폰 프로젝션 기능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 가능하나, 무선 연결까지 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와 보스(BOSE) 스테레오도 제공한다.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도 포함된다.


소형차임에도 실내 공간은 넉넉하다. 특히 뒷좌석을 위로 올린 상태에서 352리터, 뒷좌석을 아래로 접은 상태에서는 1,165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99마력 또는 118마력을 발휘하는 1.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했다. 변속기는 7단 DC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나온다.


안전 사양의 경우 현대 스마트센스 적용 폭을 확대했다. 전방 충돌 회피 보조 기능에 자전거 이용자 식별 기능이 포함됐다. 차선 이탈방지 및 유지 기능도 적용됐으며, 선택 사양으로 후방 교차 충돌 방지, 사각지대 충돌 방지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신형 i20은 2023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생산은 튀르키예 이즈미트 공장에서 이루어진다. 가격과 트림 등은 추후 공개 예정이며, 해외 전략형 모델인 만큼 국내에서는 여전히 만나기 어려울 전망이다.

작가의 이전글 "단종 아니네?" 현대아반떼 N 라인 F/L 포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