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Sep 08. 2023

"제네시스 아니야?" 벤틀리, EWB 뮬리너 공개

영국의 럭셔리카 제작사 벤틀리에서 벤테이가 EWB 뮬리너를 지난 1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벤테이가 EWB 뮬리너는 벤틀리의 대형 SUV 벤테이가의 롱 휠베이스 모델인 EWB를 오너 취향대로 주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뮬리너는 벤틀리 오너들을 위한 맞춤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인 차량은 공장에서 조립식으로 출고되어 오너들이 원하는 외관 페인트 컬러, 휠, 인테리어 트림, 베니어, 시트, 벨트, 카펫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을 모두 조합하면 10억 가지 이상의 조합으로 나만의 차를 만들 수 있다. 

뮬리너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벤테이가 EWB는 2,995mm의 휠베이스를 가진 2세대 벤테이가를 180mm 늘려 뒷자석 공간을 확보해 안락함을 키웠다. 휠베이스가 길어진 만큼 언더 플로어, 측면 패널, 도어, 루프를 변경하였으며 라인과 비율에 신경을 쓴 모델이다.

벤테이가 EWB 뮬리너의 변경된 전면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로형 전면 그릴이 더블 다이아몬드 그릴로 변경되었고, 크롬 메시 하부 그릴, 뮬리너 윙벤트, 새틴 실버의 투톤 미러가 적용된다. 또한 22인치 뮬리너 휠 중앙에 항상 로고가 수직으로 위치하는 셀프 레벨링 센터 캡이 적용됐다. 외부 크롬 마감과 미러캡에 유광 블랙 마감을 적용한 '뮬리너 블랙라인'도 선택할 수 있다. 

벤테이가 EWB 뮬리너의 실내에는 4인승, 4+1인승 두 가지 시트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시트 모두 자동 온도 감지 시스템과 22way 시트 조정기능이 적용된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가 적용된다. 뮬리너의 실내 가죽 마감은 '메인 가죽', '세컨더리 가죽', 악센트 가죽'로 분할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들은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총 4000가지에 다채롭고 나만의 색상 조합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도어 패널의 가죽 트림에 1mm 미만의 작은 구멍을 통해 22개의 LED로 아름답고 우아한 실내조명을 완성하는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이 적용돼 호화스러움을 강조한다. 그 외에도 센터 콘솔의 3차원 다이아몬드 밀링 마감, 후면 피크닉 트레이의 뮬리너 크롬 마감, 뮬리너 시계 등이 적용된다.

승차감을 위해 벤테이가 EWB 뮬리너에는 전자식 사륜 스티어링과 벤틀리 다이나믹 라이드가 기본 적용되어 저속 주행 시 회전 반경을 줄여주는 편의성을 제공하며,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신뢰성을 제공한다.

벤테이가 EWB 뮬리너는 4.0리터 가솔린 듀얼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78.5kgm의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4.5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90km/h다.

작가의 이전글 "제네시스의 도전" 강화된 충돌 테스트, 그 결과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