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현대 아이오닉 5 아랫급 엔트리 전기차 포착
ㆍ코드명 OE.. 'IONIQ 3' 또는 'IONIQ 4'로 추정
ㆍ중국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 3천만원대 전망
현대차 아이오닉 5의 아랫급 모델로 추정되는 전기차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국산차를 전문으로 다루는 해외 자동차 매체인 '코리안카블로그(이하 KCB)'는 최근 입수한 스파이샷 사진들이 현대차에서 준비하고 있는 전기차인 것으로 추정했다. 신차의 코드명은 내부적으로 'OE'임을 확인했으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의 코드명이 각각 CE, NE인 것에 착안해 새로운 아이오닉 라인업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을 밝혔다.
사진 속 차량은 위장막에 두껍게 둘러싸여 있어 외관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다. 일부 인터넷 이용자들은 최근 스파이샷이 포착된 기아 EV4가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지만, 확인 결과 전면부 후드 파팅라인과 2열 윈도 쿼터글라스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오닉 5와 동일한 사이드 미러와 도어 핸들이 붙어있고, 휠 디자인 또한 아이오닉 5의 20인치 휠과 비슷한 형태다. 하지만 단순 테스트 뮬일 가능성도 높다. 외관 디자인을 선명하게 파악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실내 또한 대부분의 구성 요소가 위장막과 위장 래핑으로 철저하게 가려졌다. 그러나 위장막 사이로 드러난 도어 핸들이 아이오닉 5와 유사한 부분임이 확인됐다. 실내 트림 및 시트의 소재 등은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할 것으로 추정된다.
파워트레인은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170마력 싱글 모터, 325마력 듀얼 모터 구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58kWh, 77.6KWh, 82kWh 등 현재까지 현대차그룹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팩 중 하나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전기차는 2024년 상반기 중국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출시는 동년 하반기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 전략형 모델이 될지, 한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할지는 미지수다. 정확한 차명 또한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차급에 따라 아이오닉 3 또는 아이오닉 4로 명명될 가능성이 높다.
EV4의 출시 가격이 2만 5천 달러(약 3,314만 원)로 예상되는 만큼, 현대차의 신형 전기차도 비슷한 가격대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보조금을 받으면 2천만 원대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