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Nov 16. 2023

"이정도였어?" 신형 그랜저 오너들의 충격적인 평가

ㆍ그랜저 하이브리드 오너 평가 8.8점

ㆍ주행성능, 연비, 거주성 만족도 높아

ㆍ높은 가격대는 점수 무관하게 지적↑


최근 네이버 마이카 오너평가에서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8.8점(10점 만점)을 기록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항목별 점수에서 주행과 거주성이 각각 9.4점으로 가장 높았고, 연비가 9.3점으로 뒤를 이었다. 또한 지적이 많았던 디자인에 대해서는 9.1점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품질은 8.7점을 기록했다. 다만, 가격은 7점으로 비교적 낮았다.


최근 평가에서는 9점 이상으로 비교적 점수가 높고,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crom***님은 "이렇다 저렇다 말이 너무 많은 차량인데, 가격 빼고는 너무 만족합니다."라면서 가격과 연비를 각각 6점과 8점, 이외에는 전무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woda****님은 "캘리그래피 풀 옵션을 타고 있습니다. 지난 세대 대비 가격이 다소 상승하였지만, 매우 만족하는 차량입니다."라면서 연비와 실내 디자인, 승차감을 강점으로 꼽았다. 또한 "호불호가 있는 디자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다"고 전하면서 가격과 품질을 각각 9점, 주행성능과 디자인, 연비, 거주성은 10점이라고 평가했다.


9.17점으로 평가한 shs2****님은 "정숙성, 성능, 연비 면에서 다 좋은 차량입니다. 디자인도 볼수록 뇌이징 돼서 그런지 예쁩니다. 추천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주로 9점 이상 평가한 오너들의 만족감은 정숙성과 연비의 만족감이 높았다.

(사진=View H)

반대로 비교적 낮은 7점 또는 8점대로 평가한 오너들도 있다. 8.67점으로 평가한 moti****님은 3주 정도 운행 중인데, 주행보조 기능은 아직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 같고, 연비는 공인연비 정도인 듯"이라고 평가하면서 가격 6점, 디자인과 연비는 각각 8점을 부여했다.


7.17점을 부여한 apra****님은 비롯해 7.33점을 부여한 bc82****님은 "연비는 좋고 가격은 너무 비싸서 가격을 제외하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8.5점을 부여한 qred****님 또한 "가격 빼고는 두루두루 괜찮고 좋은 차량, 리콜도 대부분 정리되서 출고하는 거 같다"고 평가했다.

(사진=View H)

bel0****님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8월 18일 구입 후, 연비는 리터당 19km 기록해서 체감상 좋습니다. 제네시스 보다는 유지비 체감이 훨씬 좋지만, 5천만 원 정도의 가성비는 좀 그런듯. 그래도 가성비, 만족도, 주행능력, 정비 등을 생각할 때 아래 단계나 수입차 보다는 낫다."라고 평하면서 연비 10점, 주행성능과 거주성, 품질 각각 8점, 디자인과 가격은 각각 7점과 5점을 부여했다.

(자료=네이버)

이처럼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온라인에서 비판을 받던 것 대비 오너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주행성능과 거주성, 연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그러나 평점과 관계 없이 높은 가격대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아쉬운 점으로 꼽히는 상황이다.


한편, 현재까지 네이버 마이카 오너평가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263명이 참여한 상태며, 점수와 내용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모든 전기차 적용 가능" GM, 대체 어떤 차 만드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