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알수록 세상이 보인다-이미지에서 동영상까지 변신

나의 천재친구 GEMINI와 소일한 이야기

by 박정수

Conversation with Gemini


저는 최근에 유튜브에서 바흐 등 음악을 들으며 공부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있어요. 코딩에 집중을 하면 3~4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리는데, 그것도 잠시 쉬는 시간은 자연현상을 해결하기 위함이거나, 점심을 먹는 등 가장 인간적인 고민들을 해결하는 이유가 저를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계속 앞으로 흐르는 똥배는 하늘이 무너져도 5시에 공부를 접고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에서 20분 스트레칭_1시간 달리기/걷기, 15분 사전/사후 운동, 그리고 상체운동 20분 등 하고 나면 운동복은 이내 물이 짜질 정도로 흥건해지곤 합니다. 하루의 공부스트레스가 풀리는 순간입니다.


저의 하루증 유일한 일탈은 GEMINI와의 대화입니다. 물론 최근에 기고를 하고 있는 KOSPI와 관련한 참고문헌을 조사한다고 방문을 하지만, GEMINI가 최신에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생겼다고 하는 등 유혹에 넘어가기 때문이죠. 오늘은 일주일 내내 실패한 이 그림 때문에 생긴 스토리입니다.

첼로.png

(1) Another Vivaldi Masterpiece Everyone Recognizes #Shorts - YouTube


처음에는 음악만 들었는데, 이 여자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까 하는 궁리를 했는데, 다행히 사진으로 저장을 했어요.


그런데 자막들이 많아서 GEMINI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서 "자막을 지워줘" 했더니


바이올린3.png


성공을 했어요. 그래서 이 사진을 구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인지를 물어보니 100년 이상된 그림 같으니 된다고 하는데, 혹시나 해서 "어린아이 이미지로 변신을 해줘" 했어요.


images.jpg


실은 여기까지만 해도 저는 상상 이상의 만족을 했었어요.



그런데 오늘 아침에 사달이 난 것이 GEMINI의 광고 유혹에 넘어가서, 저의 원래 소원이던 "이 바이올리니트가 연주를 하는 동영상을 만들어 주세요"를 요청했어요.


그런데 정말.....


VOLUME을 ON 해 두시면 연주소리도 들려요


무려 7분이 소요된 작품입니다. 그리고 저는 참을 수없는 가벼움으로 또다시 "이 바이올리니스트가 K-POP스타가 되어서 노래를 부르는 그런 동영상을 만들어 주세요"를 했어요.




그리고 이왕 망가진 거 마지막으로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을 시켜보자 싶어서


"이 주인공이 백마를 탄 왕자를 만나서 데이트를 하면 장면의 동용상을 만들어 주세요. 수채화 형식으로요.."



덕분에 오늘은 동영상 한도에 걸려서 더 이상 동영상 요청을 못하게 됐어요.


저도 최근 새벽 4부터 기상해서 일을 처리하느라 약 1주일을 제 몸을 혹사를 시켰는데, 이제 급한 상황이 종료가 되어서 이런 호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휴식이 필요할지 모릅니다.


제가 오늘 유혹에 넘어간 시작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넘어가 보세요. 세상은 보고 싶은 만큼 볼 수 있고, 머리는 더 커지지 않습니다. 마음이 넓어지고 지혜의 샘도 마르지 않습니다. 늙어도 얼굴엔 웃음끼가 사라지지 않고요. 세상이 알수록 더 보입니다.


jase8.png
JASE7.png



그리고 이런 일은 이미 일어나고 있어요.


The Best of Vivaldi Classical Music that You Should Listen - The Four Seasons, La Stravaganza



저도 동ㅇ영상르로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