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순정만화 주인공, 초롱초롱눈 필터
“누난 너무 예뻐~ 그 그녀를 보는 나는 미쳐~”
2008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샤이니의 ‘누난 너무 예뻐’ 기억하시나요? 풋풋한 소년미로 대한민국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 시절 샤이니의 히트곡이 14년만에 역주행중입니다. 틱톡커@guranarunam(구랫나루남)이 이 노래로 틱톡 챌린지를 만들었거든요.
이름은 구백챌린지! 챌린지를 만든 그는 한림예고에 재학중인 05년생인데요. 덕분에 2000년대 이후에 태어난 10대들 사이에서 그때 그시절 ‘누난 너무 예뻐’가 새롭게 유행이랍니다.
✅내가 바로! 순정만화 주인공, 초롱초롱눈 필터
틱톡에선 필터만 잘 써도 재밌는 영상을 만들 수 있죠! 지금은 ‘초롱초롱눈’ 필터가 유행중이에요. 이 필터를 키면 긴 속눈썹에 커다란 눈망울로 순정만화 주인공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이 필터를 사용해서 틱톡에서 유행중인 모기춤이나 독버섯춤을 추기도 하고요. 별다른 거 없이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다가 귀엽고 특이한 필터가 적용된 내 얼굴과 친구들의 얼굴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신기방기묘기
지금 틱톡은 신박한 장기자랑 콘테스트 중! 혓바닥 코에 닿기, 코로 리코더 불기 등 쓸모는 없지만 뽐내고 싶은 여러분만의 묘기 있나요? 왼쪽 사진은 틱톡커 원정맨이 신기방기묘기에 참여한 모습입니다.틱톡으로 이런 묘기를 보여주고, #신기방기묘기를 태그하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경품으로는 네컷앨범 컬렉트북부터 60만원 상당의 액션캠까지! 영상을 올릴 때 #신기방기묘기를 태그하면 참여 완료예요. 나만의 신기한 묘기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남들이 찍은 묘기를 보고 “이어찍기”를 통해 참여하는 방법이 있어요.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콘테스트니, 신박한 장기자랑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모두 모이세요.
✅대야레시피
학교에서 먹는 제일 맛있는 음식은?
선생님 몰래 친구들이랑 모여 먹는 음식이 최고죠! ‘틱톡푸드’계의 새로운 유행, 푸~짐하게 제대로 먹는 대야레시피가 있습니다. 지난 6월 @s.hyun.lee(k고2)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몰래 빙수를 만드는 과정을 올렸는데요. 조회수가 무려 400만회, 이후 올린 대야에 비빔밥을 만드는 영상은 18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야레시피의 유행을 시작했습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이 친구를 하나둘씩 태그하며 우리도 이거 해보자며 댓글을 달았거든요.
▽ 더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 빨레터를 구독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