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빨레터 Aug 19. 2022

남들이 보는 내 모습은 어떨까?

빨레터의 이번주 챌린지 취향

지금 틱톡에서 핫한 챌린지는 뭐가 있을까요? 틱톡 콘텐츠로 뭘 올리지 고민이라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구경해보세요. 일주일에 한번 틱톡에서 뜨는 챌린지를 정리해서 틱톡 트렌드를 보여드릴게요. 



 Why So Loney

출처 @sojuuu_xo

2016년에 출시된 원더걸스의 <why so loney> 기억하시나요? 원더걸스의 이 노래가 틱톡 스타일로 다시 부활했어요! 틱톡커 @sojuuu_xo(송윤)님이 만든 댄스는 단숨에 1백만 뷰를 달성했는데요. 1분만에 만들었다고 하는 단순한 댄스인데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댄스 덕분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 알파세대 사이에서 큰 유행입니다.


✅ 진짜 나의 모습

출처 @glbyoon2k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은 사자, 남이 생각하는 나의 모습은 고양이?

틱톡에 또 새로운 스티커가 생겼어요. 바로 <진짜 나의 모습>이란 스티커인데요.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남들이 생각하는 나의 모습, 진짜 나의 정체를 랜덤 사진으로 보여줘요. (부모님이 보는 나, 친구들이 보는 나 등 버전도 다양하답니다.) 틱톡커라면 친구들, 틱톡 팔로워들에게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이 궁금하기 마련인데요. 이 스티커를 사용해 영상을 올리면 댓글로 내 틱톡 팔로워들이 생각하는 내 모습에 대해 소통하기 좋아요! 다른 챌린지보다 영상을 찍기 더 쉬운 건 덤이고요. 그래서 요즘 더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출처 @tiktok_kr

2022년 8월 15일, 광복절 77주년이었어요. 틱톡코리아에서는 광복절 77주년을 맞아서 기념 필터를 배포했는데요. 광복절을 기념하면서 리더형, 전략가형 등 ‘나’와 어울리는 독립운동가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챌린지를 할 수 있는 필터였어요.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힘쓴 독립운동가들을 살펴 볼 수 있고 그들의 역할과 유형을 자신의 모습과 비교하며 볼 수 있어 인기였죠.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서 문화상품권, 시원한 빙수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더라고요. 덕분에 틱톡 사용자들 사이에서 광복절 일주일 전부터 바로 어제까지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이라는 주제가 핫했어요.


✅ 소녀시대 Oh!

출처 @koo0_90

취미가 손댄스 만들기라는 틱톡커 꾸!(@koo0_90) 그녀가 틱톡커 조닭발(@joboo040)과 함께 새로운 손댄스 챌린지를 만들었어요. 바로 “Oh Oh Oh 오빠를 사랑해 Ah Ah Ah Ah 많이 많이해“ 소녀시대의 <OH!>에 맞춘 손댄스인데요. 따라하기도 쉽고 외우기도 쉬워서 금방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두 틱톡커의 합작인만큼, 친구와 동생 등 짝을 이뤄서 함께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짧은 영상을 직접 찍어 올리는 틱톡인만큼, 얼마나 쉽고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가가 챌린지가 유행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 인 것 같네요.




▽ 더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 빨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요즘 힙스터 다 모인 뉴스레터 무료로 받아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