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크리에이터 인터뷰
- 주식 크리에이터, 신박사

팬딩, 크리에이터와 만나다 02.

주식 전문 크리에이터 '신박사'님은 투자 이론인 <차트심리이론>을 토대로 유튜브와 팬딩을 통해 활동하고 계십니다. 특히 팬딩에서는 <차트심리이론>을 꾸준하게 학습하는 '차트심리이론' 멤버십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신박사님은 크리에이터로서 <구독자들과 동행하는 삶>을 목표하며 활동하고 계신대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팬딩 멤버십을 통해 회원들과 동행하고 계신지,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주식 전문 크리에이터, '신박사'



신박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투자를 좋아해 천직으로 삼고 살아가는 투자자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신박사입니다.

저의 구독자분들 그리고 팬분들과 함께 신흥부자라는 꿈을 향해 동행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활동 중입니다 ^^.

20여년의 투자경험을 살려 매일 주식시장을 분석하는 콘텐츠를 유튜브로 공유하고 있고

팬딩을 통해 많은 개인투자자들과 동행의 삶을 살아나가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신박사 1.png '차트심리이론' 멤버십 게시물 시리즈




신박사님께서 현재 운영 중이신 '팬딩 멤버십'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려도 괜찮으실까요?

저는 팬딩을 통해 <차트심리이론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년간의 실전 경험 및 학습을 통해 직접 정립한 이론인 <차트심리이론>이 제 멤버십의 중심축입니다.


차트심리이론에 기반하여 매일 주식시장 속에서 어떤 종목을 투자대상으로 삼고 타이밍을 잡을지를 학습하는 차원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제가 전업투자를 하며, 매일마다 하는 작업 및 학습한 내용들을 멤버십 회원분들에게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의 멤버십>을
만들어낼 수 있겠다는 확신


신박사님 어떤 배경으로 팬딩과의 협업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협업 이전, 팬딩과 멤버십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팬딩이라는 기업은

<어떻게하면 크리에이터와 팬이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고, 또 팬들에게 유익함을 줄 수 있는가>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팬딩 이전에 이미 유튜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다만 팬딩과 함께 손을 잡고 고민한다면 <유튜브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의 멤버십>을 만들어낼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신박사님께서 현재 팬딩에서 성공적으로 멤버십을 운영하고 계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박사님만의 멤버십 운영 노하우를 살짝 공개해 주세요!

멤버십 회원분들을 소중히 여기고, 신뢰를 지켜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멤버십 회원분들께 최선을 다해 동행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드리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회원분들을 향한 진심어린 애정과 열정을 바탕으로 <내가 어떤 가치를 더 제공해드릴 수 있을까>에 집중한다면, 누구나 훌륭한 멤버십을 만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그러시다면, 신박사님께 멤버십 회원분들은 어떤 의미인가요?

제게 투자라는 것은 인생의 절반을 쏟아부은 대상이자, 인생의 원동력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산전수전을 다 겪고, 시간과 돈과 그리고 청춘을 바치며 만든 저만의 이론들은 전쟁에서 얻은 영토와 비유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회원분들은 저의 노고와 열정 그리고 경험이 담긴 저의 이론을 인정해주시며, 함께 험난한 주식시장을

헤쳐나가가는 소중한 전우와도 같은 존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멤버십 회원분들이 저의 콘텐츠와 이론을 통해 자신이 평생 일군 재산을 운용한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도 엄청난 영광입니다. 저에게 사명감을 불어 넣고 진지함으로 스스로를 무장하게 만드는 대단한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을 넘어서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회원분들과 동행하고 있습니다.




신박사님께는 팬딩을 통해 멤버십을 운영하시면서, 본인에게 변화된 점이 있으신가요?

팬딩 멤버십 운영을 하며 저 역시 매일 성실하게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만하거나 게을러지지 않게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혼자 할 수 밖에 없었던, 더 좋은 멤버십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팬딩과 함께 찾고 있습니다.



팬딩 기능 중, 어떤 기능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나요?

팬딩에는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저에게는 개별로 소통할 수 있는 메시지 기능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 인터페이스가 복잡하지 않고 편해, 멤버십 회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 역시 강점입니다.



멤버들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에서 더 깊숙히 소통할 수 있어 좋습니다.

신박사 2.png 멤버십 회원 전용 강연회 현장


신박사님께서 팬딩과 함께 멤버십을 운영하시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유튜브와 달리 멤버들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에서 더 깊숙히 소통할 수 있어 좋습니다.

별도 공간에서 스페셜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부분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주로 영상을 통해서만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와 달리 칼럼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팬딩 매니저님들의 지원을 토대로 더 좋은 멤버십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할 수 있음에도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딩과의 협업을 고민하는 분들께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나를 좋아해주는 분들이 있다는 것은 매우 감사한 일입니다. 팬딩과의 협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팬이 있으신 분들일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팬분들과 더욱 즐겁게, 가깝게, 그리고 유용한 관계로 발전하고 싶으시다면 팬딩이야말로 거침없이 함께 고민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곳이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팬분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더욱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까지 논의할 수 있다는 점은 팬딩이 가진 장점입니다.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팬딩을 통해 행복한 멤버십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크리에이터 인터뷰 - 암호화폐 크리에이터, 찰리브라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