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내 Aug 19. 2023

MINI 웜플레이스 [브랜드 프로젝트2]



MINI 코리아 - MINI 웜플레이스


(작은도시를사랑하자 / MINIWORMPLACE / 북적북적하고 요란한 핫플레이스가 아닌, 느긋하고 따뜻한 웜플레이스를 찾아가는 MINI 웜플레이스 프로젝트! MINI와 함께 국내 숨은 여행지로 힐링 여행을 떠나면서 사라질 위험에 처한 작은 도시를 지켜볼까요?)



: 이곳은 북적북적하고 요란한 핫플레이스가 아닌 느긋하고 따뜻한 웜플레이스. MINI가 시작합니다. 사라질 위험에 처한 작은 도시를 지키는 프로젝트를. 함께 떠나볼까요? 사랑하며 지켜지는 새로운 여행을. 작은 도시를 사랑하자. BIG LOVE, MINI


광고 영상을 보고 마음이 뺏겨버린 미니 웜플레이스 광고. 현실 속 소란스러움에서 벗어나, 고요한 장소로 갈 수 있다는 것. 차 안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이 와이퍼 한 번에 평화로운 시골로 떠나게 된다. 영상에서 대비되는 두 환경을 잘 표현함과 동시에 정말 멋진 프로젝트라고 생각이 들었던 '작은 도시를 지키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북적이는 핫플레이스와 대비되는 느긋하고 따뜻한 ‘웜 플레이스’의 매력을 재조명함으로써 지역 방문과 여행을 유도하면서 사회적 관심을 높인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한다.





기사에 따르면, MINI 코리아는 브랜드 메시지 ‘BIG LOVE’의 가치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2021년부터 MINI 차량이 가진 저마다의 개성처럼 인종과 문화 등 모든 다양성을 존중하자는 브랜드 방향성을 내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웜플레이스 캠페인을 통해 ‘세상을 사랑하자’는 테마로 의미를 확장하고 지속가능성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더욱 강조하는 방향으로 영역을 넓혀 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러한 웜플레이스는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인구 소멸 고위험 지역 재활성화를 목표로 삼으면서 그 첫 번째 대상 지역으로는 전국 89곳의 행정안전부 지정 인구감소지역 중에서도 소멸 위험도가 가장 높은 지역인 대구광역시 군위를 선정했다고 한다.


MINI 코리아는 군위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역 소개와 숨은 명소 10곳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함과 동시에, MINI가 추천하는 주요 관광지를 입력한 구글 지도를 올려 여행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승 이벤트 ‘미니트립’ 군위 편을 통해 MINI를 타고 군위의 명소를 직접 둘러보며, 퀴즈 이벤트, 군위 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군위 방문 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렇게 MINI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존중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한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주는 가장 중요한 가치가 바로 이러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앞장서서 간다는 것. 여행에서 필요한 교통수단. 그중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자동차. 이 자동차 브랜드가 전국 각지에 숨겨 있지만, 그만의 매력이 가득한 지역들을 홍보한다는 것. 해당 브랜드를 알리는 것과 동시에 사회를 위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전하는 것에서 멋진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특히 소멸 위험이 높은 지역을 위해 영상을 만들고 그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부분에서 앞으로의 일정과 이후의 프로젝트가 더욱 궁금해진다.

작가의 이전글 빙그레 광복절 캠페인 [브랜드 프로젝트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