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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내 Sep 24. 2023

영상 광고 레퍼런스 [광고 정복기2]

인상적이었던 영상 광고 모음2




1. 아임닭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 챗 GPT - 국내 최초! 인공지능이 써준 그대로 각색, 수정 없이 만든 광고의 탄생�️ 오직 아임닭에서..�


챗 GPT로 모든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세상이 된 요즘.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이야기로 광고를 만든 회사가 있다. 아임닭에서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소개할 광고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챗 GPT를 활용하게 되는데, 해당 광고는 챗 GPT가 알려주는 실시간으로 준비하고 촬영을 해내는 재미난 장면이 가득 담겼다.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라는 평가와 함께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엉뚱한 답변과 상황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최근 우리 삶을 뜨겁게 만드는 소재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인상 깊은 영상이었다. 신박한 상황을 강조하는 영상이라 제품의 USP가 강조되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신박한 컨셉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것에서는 좋은 효과를 냈다고 생각한다.





2. 삼성생명 - 좋은 소식의 시작


AI에게 물었습니다. 사람들은 언제 보험을 떠올릴까? 아플때, 힘들때, 걱정될때 삼성생명은 바꾸고 싶었습니다. 좋을때 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자! 당신을 더 건강하게 하는 소식 노후를 더 풍요롭게 하는 소식 걱정없이 즐기며 살 수 있게 하는 소식 시작합니다. 좋은 소식의 시작, 삼성생명


위 아임닭과 유사하게 생성형 AI로 만든 또 다른 광고 영상이 있다. 보험을 조금 더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도록 제작한 삼성생명 광고! 삼성생명은 '광고의 모든 요소를 AI로만 만들어 보자'는 기획으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광고에 나오는 이미지는 모두 이미지 생성 AI 프로그램 미드저니(Mid journey)로 만들어졌으며, 이미지 외 배경음악과 징글도 AI로 제작했다고 전해진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3개월간 1만 장이 넘는 이미지를 생성했다고 한다. AI로 만든다면 조금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사진과 음악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많은 인력과 시간이 들어갔다고 한다. 이러한 광고 영상을 제작하면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값을 산출 가능한 AI 특성상, 해당 브랜드의 특정 개념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한눈에 식별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이러한 시도 자체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면서 현재 높은 조회수를 이끌고 있다.




추가) Cadbury - Gargae

마지막 반전으로 인상적인 광고 영상. 


영국의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는 2018년부터 배경 음악이 전혀 없는 광고를 선보이면서 특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음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들 사이에서 오히려 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평을 받으면서 외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캐드버리! 그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위 광고였다. 광고에 제품을 스며들게 등장시키면서 단순히 홍보의 목적보다는 제품이 어떤 경험을 할 수 있게 할 것인가에 대해 초점을 맞췄다고 생각한다. 또한, 마지막 반전을 함께 등장시키면서 보는 이들의 감동을 이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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