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rescience Dec 18. 2022

Intermittent fasting

불행이 주는 의외의 효과

올해 나에게 닥친 불행이 주는 긍정적효과가 있다.

그건  바로 자의가 아닌..

마음고생이 심해 가지고온 결과..

Intermittent fasting..


그 결과..

난 입맛이 떨어져 탄수화물(밥)을

거의 입에 대지 않았다.

그리고 하루 한끼정도 겨우 들어갔다.


살기위해 두유,구운계란,단백질 음료를 섭취했다.

결과는..


1.살이 6kg빠졌다.

2.혈당수치가 정상화되었다.

3.몸이 가벼워졌다.

4.잠은 줄어들고 대신 깊게 잔다.

5.10년전 알고지낸 지인분을 우연히 길에서 만났는데 "얼굴에 시술했어요?"라고 물으셨다.

->살이 빠지니 훨씬 어려보이고 피부가 좋아졌다,스타일이 많이 변했다는..등등의 기분좋은 이야기를 들었다.


밥을 거의 안먹으니 헬쓱해지면서..

몸의 변화가 온다..

예전보다 피로감이 덜해졌다.

헬스도 등록해보았지만..실패.

갑자기 한꺼번에 닥친 불행으로 인해

살이 쏙 빠졌다.

출산하고  그렇게 안빠지던 살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고맙다..

불행들아.

이것들아..

너네 덕분에 나는 살이 쏘옥쏙

빠졌단다..

다람쥐같은 내인생..

쳇바퀴돌듯 평생 일만하는

일개미 팔자..

언제 일개미 인생에서 탈출해볼까나..


친구가 이야기해준다.


결론은 원치 않은 힘듦에 살은 빠져

다행이네..

작가의 이전글 아침밥 주는 학원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