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rescience Jan 12. 2023

말하는대로

플라시보 효과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눈으로 본 순간

믿어보기로 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걸 알게 된 순간

고갤 끄덕였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알지 못했지 그 땐 몰랐지


처진달팽이 [말하는대로]


Placebo effect 이다.


나는 조용히 살고싶다.

그런데 어느 날인가부터  내가 말하는대로

흘러간다..

일이 점점 커져간다.


몇년전부터 글을 쓴다고 했는데..

글을 쓰고있고..

회사를 만들거라 했는데

일이 커져 회사를 만들고

다람쥐마냥 바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말이 중요한것 같다.

나의 긍정적인 믿음으로

나의 힘듦이 호전되어가고 있다.


오늘도 마음속으로 외친다.

잘될꺼야..라고


작가의 이전글 난 하나에만 꽂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