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delion Mar 08. 2024

백수 6개월째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이 되었다.

더우니 나가기도 싫고 집에서 심리학 강의 듣고 가끔 일자리 서칭 하며 그냥 비 오고 더운 여름을 보냈다. 그나마 심리학 강의를 듣는 것으로 소속감이 없어져 허전했던 마음에서 채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고 6월에 시작된 무력감이 완전히 없어진 건 아니었다. 뭔가 시작하면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성격 탓에 계획을 세워 강의를 듣고 과제도 충실히 해 나갔다. 역시 나는 뭔가를 해야지 가만히 놀기만 할 성격은 아니란 생각을 했다. 그래도 아직은 일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진 않았다. 날씨처럼 한없이 늘어져 있고 싶었다.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에 집중했다.

작가의 이전글 아빠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