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감사함을 느끼는 순간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이들은 인생의 감사함을 느낄 수 없다는 말투로 각종 현실에 대한 불만과 상황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 하면서 자신의 처치가 비참하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불안은 본인의 두려움을 내포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남들과 다르다는 불안함, 남들보다 뒤처질 것 같다는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만을 통해서 스스로 본인이 변화할 수 있는 인지를 할 수 있는 측면도 있습니다.
어떠한 부분에서 불만이 있는지를 잘 탐색을 해보면 본인이 어떠한 부분에서 콤플렉스를 느끼고 괴리감을 느끼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1. 내가 걸린 질병이 알고 보니 큰 질병이 아니었을 때
내가 걸린 질병이 알고 보니 큰 질병이 아니었을 때 정말로 감사함을 느꼈던 것 같다. 비록 제약이 있는 부분이 있지만 뭐 죽는 것은 아니니까 말이다. 어떻게 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불안한 감정이 무뎌지면서 현실을 조금 더 소중히 살아갈 수 있는 동력이 된 것 같다. 그리고 건강의 중요성도 더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그래서 남들보다 영양제를 더 많이 챙겨먹으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2. 도전을 하여서 성취했을 때
자격증을 취득할 때,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을 때, 대회의 참여해봤을 때, 어떤 것을 도전해서 해냈을 때 나는 감사함을 느꼈던 것 같다. 이런것도 경험할 수 있고 이런 것을 도전할 수 있는 나 자신의 도전적인 특성에 감사함을 느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도전을 하면서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