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스타리아의 최고급 모델로 여유로운 실내와 고급화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세단처럼 안락한 시트 포지션이나 고급스러운 디자인, 대형 SUV처럼 쾌적한 운전석 그리고 미니밴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까지. 그야말로 모든 차량의 장점들만 쏙쏙 뽑아낸 모델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A필러부터 자연스럽게 하이루프 디자인이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디자인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차량의 본래 디자인 방향성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진 것이죠. 높이는 205mm 더 높아졌지만, 아파트나 사무실 지하주차가 가능한 2,200mm에 맞춰졌습니다.
하이루프의 측면에는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의 고급감을 더해주는 포인트 데칼이 추가됩니다. 하이루프 후면부에서는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디자인 요소들이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18인치 휠도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전용으로 블랙하이그로시 컬러 알로이 휠이 장착됩니다. 덕분에 조금 더 무게감 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묻어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2열에 집중된 특화 사양이 적용됩니다. 2열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연동돼 도어 개폐 시에 모습을 드러내는 조수석 방향 2열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탑승 편의성을 높여주고 탑승객에게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의 대표적인 전용 사양인 무버블 콘솔은 팝업 테이블, 컵홀더, 리모컨 홀더, 2개의 C타입 USB 충전기, 220V 인버터 등이 통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7인승 모델의 무버블 콘솔은 1열부터 2열까지 이동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손쉬운 작동 방법과 적당한 크기의 팝업 테이블은 탑승자들이 업무를 보거나, 휴식을 할 때 모두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의 천장에는 스태리 스카이 무드 조명이 적용돼 실내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밤하늘 별 같은 조명과 함께 거대한 무드 조명은 탑승자의 필요에 따라 스태리 조명, 중앙등, 다양한 색상의 무드등을 각각 별도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분위기의 실내를 연출할 수 있으며, 2열 프리미어 릴렉션 시트와 함께 안락한 휴식 공간을 만드는데 일조합니다.
25인치 후석 디스플레이는 DMB/무선 미러링/HDMI, USB 단자를 통한 사진/음악/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에 대응합니다. 또한 상황에 맞춰 차내 오디오 시스템과 25인치 디스플레이 스피커를 통해 선택적으로 음향 송출도 가능합니다. 덕분에 휴식이 필요할 때는 2열의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에 누워 최적의 환경에서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77마력의 최고출력과 4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2.2리터 디젤 엔진 단일 구성입니다. 풍부한 토크 덕분에 여유로운 주행 감각은 스타리아 라운지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승차감은 기존 스타리아 라운지보다 한층 세련된 감각을 선사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전용으로 최적화된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됐고, 전동식 조향장치인 MDPS 역시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전용 세팅이 적용됐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스타리아 라운지보다 한층 세련된 승차감으로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 높은 만족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는 스타리아 라운지보다 플래그십 세단처럼 부드럽게 충격을 흡수하고, 불필요한 움직임이 최소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전고가 높은 차량에서는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하는 풍절음이 기존 스타리아 라운지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바로 205mm 높아진 하이루프가 A 필러부터 자연스럽게 시작되고, 유선형 디자인이 채택되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공력성능이 크게 개선되었고, 풍절음도 일반 모델들과 비교해서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강화된 흡차음 성능은 하이루프의 단점을 상쇄시키고 안락함을 더해줍니다. 또한 흡차음 성능이 강화된 덕분에 25인치 후석 디스플레이에 집중하면서 멀티미디어를 즐기거나, 업무를 보는 등 휴식과 업무 모두 가능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은 공간에 대해서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하고, 새로운 정의를 내려주는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모빌리티로 거듭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이는 이 시점, 미래에 근접한 모델이라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사업가들의 업무용이어도 좋고,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위해서도 좋고, 연예인들의 스케줄 차량으로도 좋습니다. 업무부터 휴식까지 모든 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오랜 시간 머물러 있어도 답답하지 않은 공간감과 쾌적한 실내, 그러면서도 공허함 없이 따뜻한 분위기는 다른 차량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미니밴에 없는 사륜구동까지 지원하면서도 SUV 대비 더 넉넉한 공간까지 누릴 수 있고, 심지어 아파트 지하주차장 진입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민할 이유가 더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