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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VIEW H Jul 18. 2022

22' 부산모터쇼, 현대차 부스 100% 즐기는 방법

현대자동차가 7월 15일(금)부터 24일(일)까지 개최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인 2,700㎡(약 81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준비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브랜드 방향성을 경험하고, 100%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립니다.

2022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브랜드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6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 6 전시는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차량 시트에 앉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개막식날 많은 관람객들은 아이오닉 6에 큰 관심을 보였고, 아이오닉 6의 세련된 디자인과 여유로운 공간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아이오닉 6 Room
아이오닉 6 Room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관람객

또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6의 다양한 특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오닉 6 Room’을 운영합니다. ▲Fun Driving ▲Stress-Free Driving ▲Work ▲Socializing ▲Healing ▲Entertainment까지 총 6가지의 키워드를 가지고 아이오닉 6의 충전 편의, V2L(Vehicle to Load),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한 ‘Entertainment’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VR 기술을 통해 가상공간에 구현된 아이오닉 6 디지털 스튜디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오닉 세븐 콘셉트카
(좌) 아이오닉 5, (우)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 부스 앞쪽에 마련된 아이오닉 Zone은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시작이자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선 아이오닉 5의 전시를 시작으로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 6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7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콘셉트카 세븐은 지난해 11월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전기 SUV 콘셉트카로 아이오닉이 제시하는 미래 전기차의 실내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엑시언트 FCEV
유니버스 FCEV

Future Mobility Zone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로보틱스 기술과 궁극의 이동 자유를 실현하기 위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미래 친환경 자동차 운송 시장을 이끌어갈 수소전기 트럭인 엑시언트 FCEV와 수소전기버스인 유니버스 FCEV가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인 유니버스 FCEV는 일렉시티 FCEV를 잇는 두 번째 수소전기 버스이자 최초의 고속형 수소전기 버스입니다.

관람객 앞에서 시연 중인 로봇개 스팟
스팟과 퍼스널 모빌리티 시연 프로그램

엑시언트 FCEV와 유니버스 FCEV 사이에 위치한 전시 공간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인 ▲퍼스널 모빌리티 ▲로지틱스 모빌리티 ▲서비스 모빌리티 ▲PnD(Plug and Drive) 모듈 기반의 모빌리티 로보틱스와 DnL(Drive and Lift) 모듈이 적용된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전시와 함께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스팟과 아틀라스를 선보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스팟과 퍼스널 모빌리티가 등장하는 고객 대상 시연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많은 관람객들이 로보틱스 기술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현대자동차 N Brand Zone에 전시된 RN22e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을 위한 별도의 전시공간 ‘N Brand Zone’을 마련하고, N 브랜드의 미래 전동화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곳에는 15일(금) ‘N 데이 2022’에서 공개된 RN22e의 실차가 전시됐습니다. RN22e는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제작된 고성능 전기차이자 현대자동차의 움직이는 연구소입니다.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RN22e는 전동화 시대에 현대자동차 N 브랜드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N 컬렉션 등을 N 팬들을 위한 전시도 함께 이뤄집니다.

현대자동차 Digital Car Life Zone
캐스퍼 밴과 캐스퍼 쇼카

Digital Car Life Zone에서는 ▲운전결심 ▲현대 셀렉션 ▲마이현대 ▲현대샵 등 현대자동차가 운영 중인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구매 전용 차량인 캐스퍼, 캐스퍼 밴을 전시하며, 스트리트 편집샵 ‘카시나’와 협업하여 7월의 부산을 콘셉트로한 쇼카도 전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출시한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개인 맞춤형 차량 악세서리 제작 서비스인 ‘현대 바이 미’ 상품을 관람하고 현장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현대자동차 키즈 클래스 Zone

현대자동차는 탄소중립 월드컵을 위한 ‘세기의 골’ 캠페인과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활동을 소개하고, 슈팅 게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가족 단위로 모터쇼를 찾은 관람객을 위한 키즈 클래스 Zone을 운영합니다. 키즈 클래스 Zone에서는 어린이들이 아이오닉 충전소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한편 현대자동차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오닉 충전소 만들기 프로그램은 이번 부산모터쇼 기간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합니다.

2022 부산모터쇼 현대자동차 부스 전경

이번 2022 부산모터쇼에 방문 계획이 있으신 고객분들이라면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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