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H Light

디 올 뉴 그랜저, 압도적인 혁신 기술 BEST 8

by VIEW H
14일 세계 최초로 공개된 디 올 뉴 그랜저

현대자동차가 11월 14일(월) 디 올 뉴 그랜저(이하 그랜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그랜저는 그랜저는 세대와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압도적인 이미지로 재탄생했습니다. 이에 걸맞은 혁신적 신기술도 대거 적용되었는데요. 그랜저만의 압도적인 상품성을 완성하는 혁신적인 신기술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K46A3570.jpg?type=w1200
1K46A3553.jpg?type=w1200
디 올 뉴 그랜저의 기술력이 집약된 램프

7세대 그랜저는 이전 세대 대비 45mm 길어진 휠베이스와 전장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50mm 늘려 아름다운 비례를 갖추고, 넉넉한 공간성까지 제공합니다. 차별화된 고급감과 대형 세단의 웅장한 존재감이 강조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의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존재감을 강조하는 강력한 디자인 요소로는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끊김 없이 연결된다'는 부분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서 출시된 차종과 다르게 그랜저부터는 단절감 없는 일체형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여기에는 DRL과 함께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까지 통합해서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탑제된 디 올 뉴 그랜저

그랜저는 이미 과거 모델에서부터 승차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선택품목으로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술의 정점에 있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탑재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카메라 및 내비게이션을 통해 전방의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합니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를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최신화된 고급 서스펜션 기술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디 올 뉴 그랜저 캘리그래피 내부

그랜저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등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의 자동차로써 완전히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기존에는 클러스터, HUD, 내비게이션이 각각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랜저에 최초로 탑재된 ccNC는 마치 하나의 화면처럼 느낄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테마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도 여전히 사용 가능한 하이패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하이패스 시스템

세계 최초로 카페이와 연계한 e-하이패스도 탑재됩니다.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기능으로 번거롭게 카드를 차량에만 꽂아 둘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12.3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서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후방에도 추가된 빌트인캠 2

빌트인캠에 대해서 그동안 ‘좋지만, 음성녹음이 되지 않아서 아쉽다.’라는 의견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랜저에서 처음 선보이는 빌트인 캠 2는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와 함께 음성녹음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과 달리 대용량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며, 후방 녹화도 지원하는 등 상품성과 편의성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캘리그래피 내부

기능이 강화된 디지털키 2는 스마트폰을 운전자가 옷주머니나, 가방에 지니고 있어도 차량으로 다가서면 아웃사이드 도어핸들이 자동으로 돌출됩니다. 덕분에 탑승을 편리하게 도와주고, 시동과 함께 차량 운행도 문제없게 해줍니다. 마치 스마트폰이 스마트키가 된 것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자동차는 그랜저에 걸맞은 진보된 사운드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적용된 그랜저만의 특화된 사운드 트루(Sound True) 알고리즘은 손실 압축된 저음질의 미디어 소스를 고음질로 변환해 줍니다. 이와 함께 BOSE의 서라운드 기술인 센터포인트 360(Centerpoint 360)에 진화된 사운드 알고리즘인 PSR(Perceptual Sound Rendering)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몰입감 있는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이-모션 드라이브(E-Motion Drive)가 적용됩니다.


이-모션 드라이브는 이-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 모드와 이-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이-컴포트 드라이브는 속도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과 흔들림을 저감 시켜주며, 이-다이내믹 드라이브는 급 가속 및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합니다.

리클라이닝 시트가 적용된 디 올 뉴 그랜저

이 밖에도 그랜저에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HTRAC, 2열 리클라이닝 등이 적용됩니다. 탑승객을 위한 안전을 고려해 개선된 지능형 첨단사양과 동급 최초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되고, 핫스탬핑 적용 부품과 고정력강 적용 비율을 높이는 등 기본에도 충실한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스파크 오너가 타본 캐스퍼, “그 돈이면 OO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