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4월 26일, 가수 GRAY와 함께 작업한 'Rule Breaker(Fat. 쿠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광고 음악으로 사용된 Rule Breaker는 기존의 규칙과 한계를 뛰어넘어 더 멋진 세상을 만들어가는 Rule Breaker의 마음가짐을 담아낸 얼터너티브 힙합입니다.
Rule Breaker는 웅장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변주가 돋보이는 GRAY 특유의 트렌디한 힙합에 쿠기 피쳐링이 더해져, 보편적인 광고 음원과의 차별성을 표현했습니다.
"바닥에 그어진 선을 지워버려 불가능은 없지", "내 꿈에 몰입해 yeah 달려가 계속". "될 때까지 부딪혀", "Break the walls" 등의 내용을 담은 가사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와 자신의 포부를 선보이는 열정을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기존 시장에서 구분하던 기준을 지우고, 차급을 뛰어넘는 새로운 차원의 플레이를 선보인 디 올 뉴 코나와 맥락을 함께합니다. 또 코나의 방향성과 맞춰 기존의 룰에 멁매이지 않고, 더 멋진 세상을 만들어가는 Rule Breaker들에게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들 전달합니다.
가수 GRAY는 'Rule Breaker – Commentary Film' 영상을 통해 곡에 대한 설명과 룰 브레이커에 대한 의미도 전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가수 GRAY는 "Rule Breaker는 일단 비트가 되게 강렬합니다. 강한 에너지를 담으려고 노력했던 곡이에요."라면서 곡의 콘셉트에 대해서 설명했고, 이어서 "운전하실 때나 파티하실 때 기분 좋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감상 환경도 함께 추천했습니다.
룰 브레이커의 의미에 대해서는 "Rule Breaker란 말은 룰을 부수는 사람이고, 어딘가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새로운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이다."라면서 "리스펙 하는 마음을 제 나름대로의 표현으로 담았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 이번 곡 Rule Breaker의 특별한 포인트로는 "바닥에 그어진 선을 지우라는 가사가 있는데, 있는 그 룰 자체를 그냥 부숴버리고, 고정관념을 바꾼다는 뜻으로 썼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수 GRAY는 "이번에 코나가 풀체인지 되면서 또 이렇게 멋있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 에너지를 여러분들도 느끼셨으면 좋겠다. Rule Breaker를 들으면서 갑갑함을 느끼거나, 한계를 만난 분들이 이 에너지로 같이 한계를 부숴 나가고, 각자 분야에서 멋있는 플레이를 많이 보여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Rule Breaker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만 에 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현대자동차의 노력이 느껴집니다. 감각적인 비트가 새로운 코나와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진짜 광고로만 보기에는 너무 아까운 고품질 뮤직비디오입니다.", "KONAxGRAY 협업이라니 음원이 너무 힙하고, 가사의 의미가 마음에 확 와 닿네요."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Rule Breaker 음원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멜론 : 곡 정보>멜론 (melon.com)
- 지니뮤직 : Rule Breaker (Feat. 쿠기) / GRAY (그레이) - genie
- 뮤직비디오 및 인터뷰 : 하단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