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27일 캐스퍼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23 캐스퍼는 기존 캐스퍼 디 엔셜 트림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된 ‘디 에션셜 라이트’ 트림의 신설과 신규 색상의 추가 등의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2023 캐스퍼는 고객들의 선택지 확대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디 에센셜 트림보다도 가격을 합리적으로 구성하면서도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옵션이 적용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 추가가 대표적입니다.
캐스퍼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의 가격은 1,490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러나 구성된 사양은 타사 경차 모델들을 압도하기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캐스퍼는 경쟁 모델 대비 풍부한 안전사양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타사 경차들이 6개의 에어백을 제공하고 있는 것과 다르게 캐스퍼는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돼 7개의 에어백이 가장 저렴한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사양입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과 같은 지능형 안전기술 역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보다 낮은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적용돼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추가로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인 ‘비자림 카키 매트’ 색상도 새롭게 추가돼 외장 색상이 7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연식변경을 통해 단일 트림으로 운영됐던 캐스퍼 밴 모델도 스마트 초이스 트림이 새롭게 신설돼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기존의 경우 캐스퍼 밴은 스마트 단일 트림으로 운영됐습니다. 그러나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롭게 신설되며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 제공돼 상품성이 높아졌습니다.
일반 모델의 스마트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가 밴 모델에서도 확대 제공됩니다.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 선택시 밴 모델의 스마트 트림도 버튼시동 & 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 와이퍼 및 워셔 등이 적용됩니다.
2023 캐스퍼는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이 신설됐지만 트림 구성은 기존과 동일한 네 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은 가장 저렴한 1,385만 원이지만 안전사양 구성은 상위 트림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경쟁 모델들보다 많은 7가지 에어백이 적용됐으며 이 밖에도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후석 승객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해 탑승자의 안전도 고려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풍부하게 지능형 안전기술이 적용돼 주행 안정성 및 안전성을 동시에 높여줍니다.
기존에도 캐스퍼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으로 구성된 디 에센셜 트림을 통해 가성비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2023 캐스퍼의 디 에센셜 트림은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대비 가성비를 강조했으며, 에센셜 트림의 가격은 1,690만 원입니다.
디 에센셜 트림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사양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에는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와 차체 활용도를 높여주는 루프랙이 적용됩니다. SUV답게 메탈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도 적용돼 당당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실내에는 운전석 암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인조가죽 적용 내장(도어 암레스트, 콘솔),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헤드라이닝)등이 적용돼 하위 트림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하이패스,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2WD 험로주행모드(스노우/샌드/머드),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후방 모니터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및 캐스퍼 전용 사양들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여기에 이번 연식 변경을 통해 신설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은 기존 디 에센셜 트림보다도 더욱 가성비를 강조했습니다. 가격은 1,490만 원으로 디 에센셜 트림 보다 200만 원이 저렴하지만 기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했습니다.
전 좌석은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되고 1열에는 열선기능을 제공합니다. 운전석은 통풍 기능도 적용되고 열선이 적용된 가죽 스티어링 휠이 적용돼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합니다. 2열 시트는 헤드레스트와 5:5 폴딩 기능을 통해 탑승자를 배려했고 실내 공간 활용도도 높여줍니다. 원격 시동을 지원하는 스마트키 & 버튼시동 기능 역시 현대자동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필수 기능 중 하나인 만큼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에서 기본 적용됐습니다.
다른 현대자동차들과 마찬가지로 캐스퍼 역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적용됩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캐스퍼의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캐스퍼에 적용 가능한 대부분의 사양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옵션에 대한 고민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외관은 LED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어콤비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하위 트림과 차별화를 이룹니다.
기존부터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지능형 안전기술은 국내 경차의 지능형 안전기술 눈높이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훌륭한 구성이었습니다. 풍부한 지능형 안전기술은 2023 캐스퍼에서도 동일하게 이어집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교차로 대향차도 인식하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컨트롤(스탑앤고 기능 미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1열 시트는 풀 폴딩을, 2열 시트는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기능을 지원해 탑승자를 배려했습니다.
기존부터 캐스퍼는 경차 오너를 사로잡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습니다. ([시승] 스파크 오너가 타본 캐스퍼, “그 돈이면 OO을 사겠다는 생각이….” 바로 가기)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고객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한 저렴한 신규 트림 신설, 신규 색상 추가를 진행했습니다.
밴 모델 역시 신규 트림 신설과 패키지 옵션의 확대 등 고객들의 선택권을 기존보다 확장했습니다. 보다 다양해진 선택권으로 상품성을 높인 2023 캐스퍼를 통해 여러분도 캐스퍼 라이프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