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Sep 24. 2021

"3,568만원에 이걸 다?"50대만 판매하는 쏘나타

최근 들어 슈퍼 히어로 영화나 액션 영화 등에서 현대자동차가 자주보인다. 지난 2018년 <앤트맨과 와스프>에는 벨로스터와 싼타페, 코나 등이 출연했으며, 코나의 경우에는 마블의 아이언맨 캐릭터와 콜라보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양산시킨 바 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다. 영화 <스네이크 아이즈:지.아이.조>를 통해 공개된 ‘쏘나타 N라인’이 스페셜 모델로 공식 출시가 되었다. ‘더 블랙’이라는 별칭이 추가된 에디션 모델은 각종 커스터마이징 패키지가 추가되어 스페셜 모델만의 강력한 위용을 뽐낸다.

그렇다면, 실제로 본 ‘쏘나타 N라인 더 블랙’의 실제 모습은 어떨까? VIEW H에서 준비한 22장의 실사를 통해 낱낱히 파헤쳐보자.


쏘나타 N 라인의 색다른 모습


쏘나타 N라인을 살펴보면 기존 모델과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곳곳에 ‘색’다른 디테일이 적용된다. 

전체적인 외관의 모습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형태를 지니고 있지만, 전용 디자인 요소들로 인해 특별함이 배가된다. 

전면부에서부터 차별화된 범퍼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다. N 라인 전용 범퍼에는 ‘레드컬러 포그램프 가니쉬’가 추가된다. 블랙 색상의 도장과도 상당히 조화롭다. 게다가 기존 크롬 색상의 현대차 엠블럼도 ‘다크 크롬’ 색상으로 변경되어 블랙&레드의 포인트가 더욱 돋보인다.

블랙&레드 포인트는 측면에서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19인치 매트블랙 전용 휠은 ‘더 블랙’ 모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무광 블랙 색상의 디자인과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로 시각적인 대비를 이룬다. 또한, ‘N’로고가 새겨진 카본 휠 캡으로 ‘N 라인’만의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이 밖에도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과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가 시크한 분위기의 ‘매트 블랙’으로 마감되었다. 무광 특유의 은은한 컬러로 기존 쏘나타 N 모델과 궤를 달리한다.

후면부 역시 차별화된 디테일로 꾸며져 있다.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현대차 엠블럼이 다크크롬으로 적용되고, 쏘나타 레터링도 마찬가지로 다크크롬으로 새겨진다. 작지만 큰 변화가 돋보여, 한눈에 봐도 ‘특별함’이라는 단어가 절로 생각난다.

아울러, 고성능의 상징인 카본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역동적인 느낌이 더욱 강화되었다. 기존 쏘나타 N라인의 경우 ‘N 퍼포먼스 파츠’를 선택해야 적용되지만, 더 블랙 에디션 모델에는 기본 품목에 포함된다.


실내에서의 '더 블랙' 감성


실내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기존 쏘나타 N라인과 동일하다. 앞 좌석에는 사이드 볼스터를 조절할 수 있는 전용 버킷 시트가 적용된다. 시트는 나파 가죽과 스웨이드 재질로 마감되어 일상 주행은 물론 스포츠 주행 시에도 안정감 있는 착좌감을 선사한다.

도어 센터트림과 크래쉬패드에는 인조가죽으로 덧대어 고급감도 놓치지 않았으며, 일반 크롬으로 적용되던 실내 도어 손잡이와 에어벤트, 패들 시프트, 시동 버튼들이 톤 다운된 다크 크롬으로 적용된다. 이는 쏘나타 N라인과 동일한 포인트 요소이지만, 더 블랙의 다크한 분위기의 외관과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더 블랙'은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는 모델로, 고객들의 선호하는 여러 옵션 사양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은 물론 은은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앰비언트 무드램프, 듀얼 풀 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된 실내를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달리는 것만을 중시하는 것이 아닌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능형 안전기술들이 적용된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별도의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 안전 편의 사양이 풍성하게 구성된다. 때문에 옵션에 대한 아쉬움은 없을 것이다. 




쏘나타 N 라인 '더 블랙'은 에디션 전용 디자인 패키지와 다양한 기본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가격은 3,568만원(개소세 3.5%기준)으로 영화가 개봉된 9월 9일부터 5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쏘나타의 강력함과 스페셜 에디션 만의 특별함을 원한다면, 분명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이걸 전부?!” 캐스퍼 옵션표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