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서평

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

by 미니 퀸

글쓴이: 데일 카네기


기억하고 싶은 문장들:

- 오늘에 충실하게 살아라. 미래의 일로 조바심 내지 말라. 잠들기 전까지의 그날 하루만 살아라.


- 우리가 무시하고 잊어버려야 할 만한 사소한 일이 우리 속을 뒤집어놓도록 놔두지 말라. 이 말을 기억하라. "인생은 사소한 일에 신경 쓰기에는 너무나 짧다."


- 우리가 적을 증오할 때 우리는 적에게 우리를 지배하는 힘을 부여한다. 우리의 잠, 식욕, 혈압, 건강, 행복을 지배하는 힘을 부여한다. 그들이 우리를 얼마나 걱정하게 하고 괴롭히며, 우리에게 앙갚음을 하게 만드는지 알기만 한다면 우리의 적들은 기뻐 춤추리라! 우리의 증오는 그들을 조금도 해치지 못한다. 우리의 증오는 오히려 우리의 낮과 밤을 지옥으로 만들고 있다.


- 피곤함을 가져오는 주원인 가운데 하나가 지루함이다...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데는 육체적인 수고보다 감정적인 태도가 훨씬 크게 작용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뭔가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을 할 때는 거의 지치지 않는다.


추천 포인트:

데일 카네기의 《자기 관리론》 원제목은 《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으로 어떻게 걱정을 멈추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아주 실제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역사 속 실제 인물들과 우리 주변 사람들이 겪은 생생한 경험담들은 우리가 직면하는 걱정들이 나만의 문제가 아님을 보여주며 어떻게 마음 상태를 바꾸고 행동을 바꾸어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지 보여준다.

지금 이런저런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당신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이 책을 집어드는 것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대한민국 돈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