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져 보여도 날카로운 시선이 살아남는다.
성공의 대한 기쁨보다 실패의 대한 슬픔이 더 큰 사람들은 누구나 말하는 뻔한 공식 대신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깨달은 나만의 통찰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이 더 탁월하다고 믿는다.
다들 믿는 상식에 좋은 의문을 던지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때 비로소 너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확신을 갖게 된다.
사람들은 자신의 답답함을 꿰뚫어 보고 대변해 주는 리더에게 열광한다
업계의 기존 방식이 왜 당신을 지치게 했는지 논리적인 새로운 제안을 해보자.
제대로 된 방향의 중요성을 짚어주는 반전은 길을 잃고 헤매던 수많은 잠재 고객들을 팬으로 만들 것이다.
브랜딩에서 적을 설정한다는 것은 팔로우에만 집착하는 마케팅이나 본질 없는 화려함 같은 당신이 지향하지 않는 잘못된 가치관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무엇에 반대하는지 분명히 밝힐 때,
무엇을 지키고자 하는지도 비로소 선명해지며 아주 강력한 아군들이 모여든다.
기존의 방식이 아닌 너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들려주자.
사람들은 단순히 비판을 듣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혼란스러운 시장 속에서도 자신을 새롭고 재밌게 인도해 줄 새로운 철학과 실질적인 방법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나만의 관점이 담긴 콘텐츠는 공유와 확산의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사람들은 논쟁의 불씨를 지피는 것은 좋아하지만 그 논쟁의 맹점이 감정을 건드릴 수 있는 유약한 주제라면 자신의 의견을 더하며 참여하는 것을 더욱 즐기기 때문이다.
모두를 만족시키려 하면 색깔을 잃지만 너만의 기준으로 선을 긋는 순간 당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이 창조될 것이다.
흑백요리사 시즌2 무한요리천국을 보고 있으면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재료를 사용하는 쉐프와 본인의 색깔을 잃지 않고 기준으로 만드는 쉐프로 나눠지는 것을 볼수있었다.
재료가 무수히 많은것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라 착각할수도 있지만 사실은 너무 많아서 갈 길을 잃게 될 뿐이다.
사람들이 당연하게 믿고 있는 상식 중 하나를 골라 고객을 어떻게 낭비하게 했는지 반박하는 글을 써보자.
너만의 날카로운 시선이 담긴 글 한 편이 수백 장의 평범한 홍보물보다 강력한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독창성은 그리 대단한 창조가 아니다.
남들이 보지 못하고 외면하는 이면을 보려는 다각화하려는 용기에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