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매새댁 Sep 02. 2023

남편이 퇴사를 했다.(27) - 울릉도 간다고?, 토스

D+176일의 이야기

울릉도를 가고 싶다고 하기에. 면접 소식이 언제 올지 모르고 지금 네가 울릉도를 갈때냐 라고 물었다. 나는 네가 울릉도를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주말도 아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갔다온다고 하는데 나는 남편에 내게 이러면 안된다는 생각을 했다. 8월 말에 이야기를 나눴을 때 열심히 해보겠다고. 카드값을 이체해줄때도 열심히 한 번 해보겠다고. 잘해보겠다고 나에게 말했었다. 그 결과가 이건가? 열심히 놀아보겠다는 뜻인가??????????

지난 8월 초에 대학교 친구들이랑 인제를 간다고 하기에 가라고 했었다. 그때도 꼭 가야하는지 난 의문이었다. 지금 뭐가 더 중요한데? 지금은 네 취직이 더 중요한거아니니? 나중에 입사해서 연차생기면 그때 놀면되는거 아닌가? 라는생각을 했다.

심지어 우리 회사에서 신입을 뽑는다고 되어있어서 8월 30일에 슥 들어가본 공고가 보여서 바로 남편에게 전달했었다. 영어능력우수자라고 되어있길래 토익스피킹 일자까지 전해줬다. 일요일에 보고 면접오는 소식봐서 자기는 울릉도에 가고 싶다고 하더라. 지금 토익스피킹 일요일에 보고 결과 맘에 안들면 수요일에 또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근데 울릉도를 간다는게 말이되냐고 했더니, "지금 안급하구나?", "놀거 다놀면 언제 취업할래?"라는 얘기를 해도 면접 문자오면 다시 바로 집으로 돌아오겠다고 했었다. 그 말에 나는 적당히 알아들었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오산이었다. 전혀 못알아들었나보다. 이정도 되니 나는 친구가 너무 원망스러웠다. 그냥 왜 취직하고 있는 사람한테 바람을 넣어가지고 울릉도를 가잔말을 왜하지? 바람을 쐬러간다? 그것도 열심히 해서 잡히는 면접들이 많을 때나 하는 소리다. 

방금 오늘 일어나서 물어봤다. "울릉도 갈거야?" 라고. "일요일에 시험치고 월요일에 가서 금요일에 돌아오려고 하는데." 라더라. 아 정말 왜이러는걸까? 다시 가지 말라고 말해도 아마 남편을 갈 것이다. 나만 또 고군분투한다. 내가 일요일부터 해외여행을 가는데 그거랑 맞물려서 나도 없고 뭐 겸사겸사라는데 내 핑계는 대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회사 공고일 마감도 둘째주긴해도 계속 이력서를 쓰고 해야지 지금 어디라고 울릉도를 간다고 하는 건지 나는 진짜 전혀 모르겠다. 가서 쓰는 비용은 있기나 하고..? 

참..... 답답하다. 내일 토스시험인데 옆에서 지금 2시간 째 자고 있다. 언제 공부해서 점수따려고 하는걸까? 깨우기도 싫다. 이번 9월 결혼기념일도 영 아닌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이 퇴사를 했다.(26) - 먹구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