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서우아빠 Jan 15. 2024

사랑이 묻어나는 생일상

여보, 우리 아가들 모두 사랑해요

자고 일어났더니 부엌이 평소와는 달리 상당히 분주하다. 와이프가  택배 상자에서 무언가를 계속 언박싱하며 여러 가지 음식을 손 보고 있다. 전날 밤 남편 아침 생일상을 꼭 차려주고 싶다며 분주하게 무언가를 주문하는 와이프의 모습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애들 키우느라 바쁜데 그냥 평소처럼 먹어도 된다, 난 생일상 거하게 안 받아도 하나도 서운해하지 않는다며 만류했지만 내심 기대라는 것이 생기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 덤덤한 척하며 아가들이랑 놀아주면서 와이프가 온전하게 자신만의 플랜(?)을 실행하도록 해 주었다.

1시간 여가 지났을까. 와이프가 "아침 먹으러 오세요~" 하는 말에 아가들과 나는 서둘러 밥상 앞으로 갔다. 와이프의 정성과 사랑이 과분할 정도로 묻어나는 생일상에 크나큰 감동을 받는 순간이었다. 평소에 집에서 만들기도 힘든 잡채부터 시작해서 해물파전, 떡갈비, 미역국 등 모두 내가 좋아하는 반찬들이 가득했다. 아가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와이프의 세심함에 한 번 더 놀라는 순간이기도 했다. 한편으로 갈비찜 같은 메인 요리를 준비 못했다며 아쉬워하는 와이프를 보며 나는 손사래를 치며 누가 아침부터 갈비를 먹냐고 위로했다. 나름 현명하고 적절한 대답이었기를.

올 생일은 아가들이 그전의 생일에 비해 보다 더 또박또박하고 리듬감 있는 노랫말로 생일축하노래를 불러주었다. 몇 년 전만 해도 생일 케이크에 꽂은 초만 봐도 대성통곡을 하던 아가들이 언제 이렇게 무럭무럭 자랐는지. 한편으론 내년 생일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변모할지 속으로 내심 기대하며 생일 케이크를 잘라 맛있게 먹었다. 생일상이야 두말할 것도 없이 맛있었고 말이다.

시간은 흐르고 아가들은 자란다. 그 과정 속에서 나도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하며 자라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근 5년이란 짧다면 더없이 짧은 육아일기를 작성하는 기간 동안 '애 키우는 게 정말 힘들구나' 라며 되뇌었던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육아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는 다름 아니다. 가족이라는 이름은 세상 그 무엇보다도 위대하며 나는 그 속에서 아빠라는 책임과 의무를 잘 해내고 싶기 때문이다. 푸짐한 생일상을 선물로 받았으니 올 한 해도 우리 가족에게 무한한 사랑과 기쁨을 선물로 주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아빠라는 이름으로.

작가의 이전글 곤충박물관에 다녀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