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TIT호 Apr 29. 2022

5월부터 변경되는 타이패스 신청법

태국 여행에 앞서 준비해야될 것들

Arnie Chou 님의 사진, 출처: Pexels


5월부터 태국 여행에 필요한 타이패스 발급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https://tp.consular.go.th/home 타이패스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다음 서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1)여권 2)코로나백신 증명서(영문) 3)1만달러 보험


홈페이지에는 없지만 아래것도 필요합니다.

4)비행티켓(출발 비행기 편명) 5)첫날숙소(그냥 주소만)


딱 이정도만 구비되면 태국여행 준비 끝. 이제 차근차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타이패스 페이지별 작성법/필요서류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패스 등록


타이패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처럼 뜹니다. 비행기 여행이니 에어 트레블 클릭!!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백신접종 완료자는 세가지 서류(여권, 영문백신접종증명, 영문1만보험가입)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자는 90일 이상 머무르거나 업무적으로 갈때. 단순 여행객들은 노상관

아랜 백신 미접종자. PCR이 필요하다네요. - 이건 안해봐서 모르니 잘 알아보고 가시기를


태국사람이 아니니까  Non-Thai  언어는 잉글리시 (다른 선택사항이 없으니 패스 ㅋ)



4월 29일 현재 아래와 같이 개정된 내용이 나옵니다.



격리가 아니니 왼쪽을 선택 

* PCR 이야기가 나왔지만 이는 백신 접종자가 아닌 경우입니다.


셀렉트를 누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짜피 다른 선택지는 없어서 컨펌을 누르겠지만 혹시 모르니 아래에 번역(파파고)을 올립니다.



이하 파파고 번역

태국 입국 등록 시스템(항공 여행 전용)

비태국인의 경우

태국 정부의 질병 예방 조치 준수

저는 제가 태국에 도착했을 때 그리고 제가 머무는 동안 다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1. 나는 태국에 입국하는 도착항에서 호흡기 증상에 대한 입국 심사 조치와 발열 온도 측정을 받게 된다.

2. 제가 태국에 입국할 때 필요한 서류(태국 패스 QR 코드)를 도착항에 있는 태국 당국에 제시하겠습니다.

3. 나는 태국의 입국 조치와 태국의 공중 보건 조치에 관한 태국 당국의 지시를 따를 것이다.

4. 검역 금지 구성표의 경우:

    4.1 자격이 있는 사람은 (1) 완전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 및 (2) 미접종/완전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 중 등록 중 태국 패스로 이동하기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RT-PCR 테스트 결과를 첨부한 사람이다.

    4.2 나는 태국에 도착하기 전과 후에 검역과 RT-PCR 테스트를 받지 않을 것이다.

5. 검역 스키마의 경우:

    5.1 자격자는 등록 시 Taily Pass에 RT-PCR 테스트 결과를 첨부하지 않은 미접종자/완전 예방접종자.

    5.2 나는 내가 예약한 숙소에만 머물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5일 동안 또는 공중보건부가 지정한 기간 동안 모든 공중보건 조치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5.3 나는 검역 기간 동안 4-5일째에 RT-PCR 테스트를 받을 것이다.

6. 태국 패스가 없는 태국에 입국하는 여행객은 관련 법률에 규정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태국 당국의 지침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7. 저는 제 태국 패스 QR 코드에 표시된 대로만 태국에 입국할 것이며, 일단 태국에 도착하면 제 입국 계획의 변경을 요청하지 않을 것입니다.

8. 태국 Pass QR Code의 승인은 태국의 공중보건 조치에 따라 태국 당국의 고려 대상이 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저는 위에서 선언한 모든 정보가 제가 알고 있는 사실임을 증명하고, 태국 외교부에 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여 태국 여행을 심사하고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는 위에 언급된 모든 것을 이해했으며,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B.E. 2548(2005) 비상시 행정에 관한 비상령 제9조에 따라 발행된 관련 규정과 태국 정부가 규정한 다른 질병 예방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d, 태국의 법률 및 규정에 따라 이러한 규정 준수 실패가 결과 및 벌칙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자, 이제부터 영어 시험이 시작됩니다.

답안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비행기 티켓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국은  R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다 작성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네 선택지는 역시 없습니다. 컨펌


혹시몰라 번역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파파고)


태국 정부의 질병 예방 조치 준수

'나'는 신청자를 가리킨다.

"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나는 태국 외교부가 보관, 처리 및 공개하는 태국 패스 등록의 내 개인 데이터를 정보 처리 및 검증의 유일한 목적을 위해 적어도 60일 동안 다른 관련 정부 기관 및 그들의 지정 담당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다.정부의 조치 및 공공 행정의 이행 및/또는 태국 여행 및 입국 신청자의 신원 확인 및/또는 자격 확인.

저는 제가 읽었다는 것을 인정하며, 따라서 태국 패스 등록 약관을 준수하기로 동의합니다. 나는 내가 아는 한 또는 내가 믿는 한 모든 진실한 정보를 제공했음을 증명합니다. 허위사실이 알려지면 태국 관련 정부기관이 나의 태국 여행을 거부하고 금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태국법에서 요구하는 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비고: 신청자는 위 약관에 동의 및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태국 패스에 등록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다음 시험은 개인정보

미들네임 빼고 다 써주세요. 국적찾을때 여기는 Korean 이라 K에서 찾아야;;;


이제 여권 업로드

여권 종류는  Ordinary Passport (보통 여권)로 하시면 됩니다. 옆에 여권번호 입력하시고요

시키는대로 여권 한면만 올리면 됩니다. PDF  안돼요. jpg,jpeg,png만 됩니다.


*PDF > JPG 변경 사이트 https://www.ilovepdf.com/ko


이제 백신입력입니다.

완치여부 클릭하라고 합니다. 저도 완치자이지만 영문 완치증명서를 준비하기 싫어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완치를 클릭 안하면 다음처럼 나옵니다.

백신 1, 백신 2를 넣어야됩니다. 얀센은 백신1만 나옵니다. 저는 추가로 모더나도 맞아서 추가정보를 클릭했습니다. 영문 백신증명서 파일도 PDF에서 JPG로 변환해서

백신1
백신2

거의다 끝나갑니다. 스샷 순서가 헷갈리는데. 여튼 ㄱㄱ


주소 입력


태국내 주소 - 아고다 등에서 입력한 주소를. 저는 직접 입력했는데,  부킹 번호를 넣어도 되는거 같습니다. 굳이...



아래는 한국내 주소/연락처

국내 주소는 네이버 영문 주소로 검색하면 편합니다.

주소 노출로 수정


이제 보험작성

영문증명서 발급받은거 jpg로 변형. 그리고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여기까지 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뭐 다른나라 갔냐고?? 안가니까 그냥 안쓰면됩니다.

추가 서류도 됐습니다. 아래는 그냥 쓰지마(특별한 변수가 있으면 써야될듯요)



작성을 완료하면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아래의 창의 번호를 꼭 저장하세요.(저장 못해도 메일로 옵니다)


파파고번역

성공.

이 액세스 코드를 사용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정보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이 비밀은 다른 사람에게 비밀로 해 주세요.

6*****

로그인을 위해 이 액세스 코드를 기억하십시오.

확인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태국 여행 승인 및 인증은 태국 패스 QR코드로 등기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이렇게 하면 타이패스 완료.


고생하셨습니다.


(업데이트) 4/30  하루만에 바로 타이패스 승인이 났네요. 관련 메일 이미지 첨부합니다.

Martin Péchy 님의 사진, 출처: Pexels


작가의 이전글 [체험기]메타버스 스타필드 실제로 경험해보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